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실전준비반 없이 바로 서투기에서 임장보고서 처음 썼기 때문에
명확한 기준과 이유를 모른 채 임장보고서를 완료했었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임장보고서 각 장표에서
투자와 연결 해서 알아야 할 내용과 생각해볼 점에 대해서 배울 수 있었습니다.
'미리 들었다면 좋았을 텐데'라는 아쉬움도 있었지만, 임장보고서 완료의 경험 덕분에
나에게 부족한 점을 알고 다음 임장 보고서에 잘 적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역분석에서 여러 지도의 종류마다 봐야 할 내용, 인구와 주택수요의 연관성, 소득에 따른 수요의 차이
입지분석에서는 직장교통학군환경+공급에서 중요한 내용들을 다시 한번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대기업은 정착수요가 높다는 점에 대해서는 생각해보지 못했고 단순히 고소득직장은 선호도가 높아 수요가 많다고만 생각했었습니다.
학군에서 특목고 진학률에 대해서는 많이 신경을 쓰지 않았는데 3%이상의 진학률은 최상위권학생의 유무와 학부모의 학구열을 나타낸다는 점을 기억해야겠습니다.
그리고 하락장인 지금 같은입지라면 호재가 있는 단지를 선택하기 위해 호재에 대해 임보 작성시 더 자세히 파악하도록 하겠습니다.
분위기 임장과 관련해서는 집에서 할 수 있는 것은 임장지에서 하지 않고 눈과 발에 집중하겠습니다.
분임 사전조사도 지도와 나무위키 정도 보고 갔었는데, 거기다 인구를 더해 구도심/신규택지/기존택지를 구분해서 생각해보고 임장 시 내가 예측한게 맞는지 확인하며 가면 더 유의미한 임장시간이 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안 좋은 것이 아닌, 더 좋고 덜 좋은 것만 있다는 것!
투자를 못할 단지는 없다는 것!
내 투자금에 맞는 단지 중 우선순위를 정하고 상황에 따라 우선순위의 다음, 다음 순위를 하는 것!
그리고 그에 따른 결과를 예측하고 받아들이는 것!
지금 잘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닌 오래하는 것이 중요하고,
포기 하지 않으면 결국은 결과를 얻는다!
BM poin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