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느리지만 끝까지 목표를 향해 포기하지 않고 가고 있는 쏭비맘입니다.
3주차 울 코크드림튜터님의 강의를 완강하고 이렇게 후기를 작성하게 되었는데요.
어제 저는 매물임장을 가면서 지하철에서(1시간 30분을 이동해야해서) 1강 + 2강 반을 들었고 돌아오는 길에 동료분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헤어진후 2강을 마무리하였습니다. ㅋㅋㅋ조장님께서 이동중에 강의를 듣는다고 말씀해주셔서 그 아까운 시간을 핸드폰만지작 거리지 않고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피곤하지만 스스로의 약속을 지키고자 3강까지 듣고 잠을 청하였습니다.
일요일 …..정말 열심히 달렸으니 오늘 하루 쉴까???하는 마음도 잠시 오늘의 원씽이 생각나서 결국 완강을 하였습니다.
실준강의가 정말 점점더 디테일?해진다….그렇게 많이 실준강의를 들었지만 갈 수록 내가 놓치고 있는 것들을 오히려 기초강의에서 더 배우는 거 같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적용할 점 :
1.선호요소가 생활권마다 틀릴수 있다.
2.전고점이 같다면? 가치도 같은 걸까?
3.단지의 가치를 제대로 알고 있다면?
4.전고점에 의문을 품어라( 가령 평촌과 비평촌을 비교한다면 전고점이 같다????음 입지가 틀린데 두 단지의 가치가 비슷한가??? 왜 그러지???)
느낀점 : 기존에는 단지의 가치를 아실 그래프로 붙여보고 “어라??이 두단지의 고점이 같네…또는 B단지가 더 좋은 줄 알았는데 A단지가 더 고점이 높네…내가 단지 분석를 잘 못하는 걸까?? 나는 아직도 멀었구나”
이렇게 생각하고 멈췄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알게 된것은 “전고점에 의문을 품어라… ”
즉 매물이 없어서 그럴 수도 있다..가령 그 단지의 그평형대 세대수가 많지 않을 경우 매물이 많지 않기에 고점의 거래가 없을 수 있다…따라서 입지가치는 아실그래프로 먼저보거나 가격을 먼저 보지 말고 입지가치 분석을 하라는 것을 또 새롭게 배운거 같습니다.
적용할 점 : 멘탈…
강의 때 자주 나오는 것중 하나….낙담의 골짜기…
왜 투자공부를 시작하게 되었는지 스스로에게 물어보라.
다른 대안이 없다면 JUST DO IT!!!!
멘토 : 롤모델 1명 정하기
직접만나기
성공의 과정 벤치마킹하기
동료 : 조활동 적극적, 긍정적으로 하기
동료의 투자 도우며 간접 경험 쌓기
비교금지~~~!!!
느낀점 : 제가 월부에 2년을 남을 수 있었던건 동료의 힘이 굉장히 컸습니다. 첫 서기 강의 때 조장님이셨던 새날처럼님…ㅋㅋㅋ항상 고마운 울 조장님. 새날처럼님이 아니였다면 저는 1년 안에 사라지는 90%안에서도 굉장히 빨리 사라지는 1%안에 있지 않았을까요??? 직접 저희 집 근처로 노트북을 들고 와주시고 도와주신 그모습….진정한 기버셨기에 지금 이시간 이자리에 후기를 쓰고 있게 한 장본인….
그후로 만난 많은 동료분들…조장님들…그리고 지금의 조장님까지…
그 많은 동료가 있었기에 지금의 쏭비맘이 아직 월부 안에 있는 거라 생각합니다.
힘들고 지칠때마다 저에게 힘을 주는 울 동료분들…제가 참 운이 좋은 거 같습니다. 왜냐하면 진짜 찐 동료분들이 주변에 너무 많아 지고 있기 때문에요. 그래서 저는 조활동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ㅋㅋ앞으로는 제가 진정한 기버가 되기 위해 노력해야겠지요. 늘 받고만 있지만 저도 제가 할 수 있는 것을 찾아 기버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뭔가 점점 더 선명해지고 있는 나의 목표…ㅋㅋㅋ
이번달에 함께 모인 울 조장님과 조원분들 덕분이 아닐까요? 항상 1호기를 언제 하지???벌써 공부한지 2년이나 되었는데 진짜 이러다 공부만 하다가 포기 하면 어쩌지??? 어느 순간 부터 이런 마음이 저를 힘들게 하더라구요.
비교하지 말라는 튜터님들의 말씀은 잠깐은 가능하지만 순간 순간 그 마음이 쉽게 가라 앉지는 않더라구요.
하지만 ㄷㄷㄷㄷ이번에는 정말 할 수 있을 거라는 뭔가 확신이 드는건 울 워렌부핏 조장님의 말씀 덕분인거 같습니다.
도와주신다는 그 말씀이 너무도 힘이 되었고 그래서 더 열심히 하고 싶은 생각….
7월 정말 뜨거운 여름…
24년 7월 임장 후 절대 7월 임장을 하지 않겠다고 다짐….
25년 7월 다시 임장을 하면서 내가 진짜 미쳤지….ㅋㅋㅋ
아니요…저는 25년 7월 임장은 영원히 기억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꼭 1호기를 할꺼니까요.
코크드림 튜터님의 3강을 들으면서 지방에서 3천만원이상 교통비를 쓰셨다는 말씀을 듣고 놀랐습니다. 처음 2천만원종잣돈으로 시작하셨는 그보다 많은 3천만원…
코크드림튜터님의 열정은 언제나 저희 수강생에게 힘이되는 거 같습니다.
튜터님 직접 만나는 그 날까지 최선을 다해 노력하는 쏭비맘 되겠습니다.
댓글
와, 진짜 저도 전고점에 의문 품기! 생각지 못한 부분인데, 진짜 이 강의에서 잘 풀어주신 것 같아서 다시한번 생각하게 됐어요! 이렇게 후기로 보니까 다시 복기하게 되네요! 감사합니다. 쏭비맘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