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재테크 시작을 위해 월부에 가입하고 강의 듣고 있습니다.
아직 투자까지는 터무니 없이 부족한 실력이라 공부를 하고 있는데요
지금 사는 집도 만기가 되어 이사를 준비중에 있습니다.
현재 목돈이 10억정도 있는데 거주할 집과 투자할 집을 같이 마련하려 합니다.
거주할 집을 전세로 4-5억 정도 하고 나머지 4-5억을 투자할 지
아니면 월세 오피스텔에 거주하고 나머지를 다 투자 할지 고민중에 있습니다.
전세로 거주하면 월급에서 어느정도는 저축할 수 있어 나중에 목돈으로 더 투자가 용이할 것 같습니다.
투자 많이 해보신 분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댓글
리안리님 안녕하세요 :) 10억 정도의 투자금을 어떻게 활용할지 고민중이신 것 같네요. 이 부분은 투자자의 실력에 따라 많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내가 하는 선택이 비용보다 편익이 더 큰 선택인지를 알아야만 조금 수월하게 의사결정하실 수 있으실거에요. 즉, 4~5억 정도로 투자하려는 집과 10억 정도로 투자하려는 집이 어떤 가치 차이가 있는지를 명확하게 알수록 의사결정 하기가 쉬우실 거에요! 현재 강의를 듣고 계시니 꾸준히 수강하시면서 부동산 투자의 이론을 익히고, 아는 지역을 늘려나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화이팅입니다!
리안리님 안녕하세요 ㅎㅎ 실거주와 투자를 동시에 마련하려고 하시는 군요! 이건 선택의 문제이겠지만 리안리님이 어디에 더 가치를 두고있냐에 따라 다를 것 같습니다! 불안정한 거주환경을 감수할 수 있고 수익을 더 내고싶으시면 월세에 거주하시면서 가진 돈으로 자산을 취득하는 것을, 어느정도 안전자금을 갖고있어야 마음이 편하고 거주환경도 2-4년정도는 고정되어야 하는 상황이시라면 수익을 덜 내더라도 절반만 자산을 취득하고 나머지는 전세에 사용하는 선택하시는 게 맞을 것 같습니다! 강의 잘 들어보시고 리안리님의 투자성향에 대해 고민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