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수수23입니다 :)
벌써 실전반 5강을 수강했는데요. 제 스승님이신 주멘님의 강의라서 더더욱 집중해서 들었습니다ㅎㅎ 역시나 너무 의미있는 질문들과 그 질문에 대한 답변으로 정말 많이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강의를 들으며 3년이란 시간과 여러번의 실전반을 들으며 참 많은 것을 배웠구나 느꼈습니다.
제가 대부분 했던 질문들과 많이 들었던 내용들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이번 강의가 의미 있었던 것은 그 아는 것을 내가 다 행동했냐?라고 한다면 아닙니다. 아는 것에서 그친 내용들이 여전히 많았습니다…!
알면서도 행하지 못하는 건 저 스스로가 만든 꽤 많은 프레임들 때문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여기는 이래서 별로야, 여기는 투자해도 되나? 여기는 단점이 많은데 등등 이론적으로는 아니란 걸 알면서도 막상 제 투자가 되면 투자 기준에서 벗어난 많은 것들을 재고 따지는 저를 발견하게 되더라구요.
투자 뿐 아니라 이번 한달 간 내가 진정한 기버인가?에 대한 고민도 참 많이 했습니다.
하지만 결국 중요한 건 나를 위한 행동들을 하고 내가 행복하기 위한 시간들로 채우는 것이 의미가 있다는 걸 또한번 느꼈습니다. 이런 힘든 시간을 10년이나 해온 멘토님의 말씀 하나하나가 저에게 위로가 되었습니다. 언젠가는 저도 무던해지는 날이 올까요.
제가 해야 할 것들을 알고 하루하루 채워가도록 하겠습니다. 투자와 마인드 모두 잡아주신 이번 마지막 강의 너무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