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배너
부동산Q&A

투자하기 전에 종잣돈 어떻게 굴리시나요?

25.09.06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투자 물건으로 가지고 있는 두 채를 내년, 내후년에 매도하고 27년도에 갈아타기를 계획 중입니다.

 

현재 갖고 있는 종잣돈은 1억1천만원정도 있습니다.

 

이 종잣돈을 현재는 이율 3%되는 파킹통장에 갖고 있는데 27년도까지 파킹통장에만 두기 너무 아깝더라구요~!

그래서 미국지수투자 s&p500에 5~6천만원정도 넣어둘까 생각하고 있는데 어떤가요~?

(코인이나 개별주식투자는 아무래도 리스크가 더 있고 제가 잘 모르는 분야라서 제외했습니다!)

 

 

미국지수투자는 장기적으로 우상향하지만 단기적으로 27년도에 떨어질 수도 있는 리스크도 있어 고민이 됩니다~

27년도에 갈아타기하는데 돈이 다 필요해서 잃으면 안된다는 걱정이 있습니다. 

 

지금처럼 파킹통장에 두는 것보다 일부라도 s&p500에 넣어두는 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연금저축펀드로 s&p500 하지 않고, 일반 미국지수투자로 s&p500 넣으면 자유롭게 넣고 뺄 수 있죠?

 

(월부분들은 여윳돈을 어떻게 관리하시는지도 궁금합니다! ^^ 조언 부탁드립니다~!) 

 

 


댓글


함께하는가치
25. 09. 06. 13:58

프리링님 안녕하세요 :) 저두 여유 종잣돈은 파킹통장에 넣어두거나 혹은 6개월 단기예금에 넣어놓는편입니다! 주식의 경우 저는 잘 모르지만 말씀하신것처럼 지수투자의 경우 장기적으로는 우상향 하겠지만 단기적으로는 등락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투자를 염두해두고 계신다면 리스크가 있을 수도 있다는 점에 공감합니다ㅎㅎ 향후 단기간 안에 투자에 사용하실 거라면 지금 하시는 방법처럼 파킹통장에 보관하는 것이 리스크 없이 자유롭게 자금 융통하시기에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행복한노부부
25. 09. 06. 21:46

프리링님 안녕하세요 :) 저도 단기예금 + 파킹통장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위에 가치님 말씀처럼 단기적으로 등락이 있는 시기가 있기 때문에요 ! 2채를 운영하시며 다음 투자를 계획하시는 프리링님 너무 멋집니다 💛

성공루틴
25. 09. 07. 00:07

안녕하세요 프리링님~~~ 27년 예정이셔서 돈을 조금 더 굴리고 싶으시군요 위에 가치님과 행복님 말씀처럼 저 또한 단기예금이나 파킹통장으로 운용 하는 것이 안전할 것 같습니다 (저도 미국지수 투자를 하고 있지만 내가 필요한 상황에 하락하면 빼기 어렵고, 너무 상승 하더라도 빼기 어렵더라구요 ㅎㅎㅎ 또한 지금은 상승장 이지만 27년의 상황은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추가적으로 27년 예정이라고 하셨지만 나의 상황과 시장 상황은 언제든 변화하기 때문에 갑자기 26년에 기회가 올 수도 있다고 생각 합니다 ^^ 때문에 안정적으로 운용 해보시면 어떨지 의견 드립니다 프리링님 응원합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