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3월 개강] 열반스쿨 중급반 - 직장인이 투자로 10억 달성하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3월 개강] 열반스쿨 중급반 - 직장인이 투자로 10억 달성하는 법
안녕하세요. 초보 투자자 Leon009입니다. 스스로를 투자자라고 말하고 있지만 아직 초보자에 머무르고 있는 저에게 이번 강의가 정말 유익하고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환수원리를 안다고 생각했지만, 제 앞마당에 제대로 적용하지 못하고 있었구요. 아직도 제대로 이해한 게 맞을까 긴가민가 한 부분도 많이 있지만, 이 강의를 들으면서 내가 무엇을 모르고 있는지를 깨달았던 것 같습니다. 쉬운 듯 하면서도 깊이 있게 이해한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초보 투자자는 아직도 배울게 산더미 같은 느낌이 자꾸 자꾸 드네요. ㅎㅎㅎ
저는 올해 꼭 1호기를 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는데요 그래서인지 알려주신 투자 프로세스가 저에게는 정말 유익했던 것 같습니다. 정보를 수집하고, 투자의 변하지 않는 기본 원칙인 저,환,수,원,리에 맞는 단지를 선별하고, 투자 결정, 매수를 결정한다. 투자를 하겠다고 결심은 했지만 앞마당과 투자를 어떻게 연결해야 하는지 아직도 헤매고 있었는데, 이 방법을 잘 따라가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고 물건을 볼 때, 편견에 사로 잡혀있는건 아닌지 스스로를 체크하면서, 물건의 본질적 가치를 바라봐야 한다는 점 꼭 기억하겠습니다. 왠지~, 애매한데~ 라는 말을 꼭 경계하겠습니다.
저환수원리에서 기본이 되는 것은 단지의 가치입니다. 가치있는 아파트의 범위를 배웠고, 땅가치와 상품성을 보고 판단해서 매수뿐만 아니라 반드시 매도의 계획도 함께 세워서 살펴보겠습니다. 그리고 환금성이 낮은 물건의 의미를 새롭게 깨달았는데요. 하락장에서도 팔 수 있을만큼 사람들이 좋아하는 단지를 사야하며, 적정한 투자금으로 적정한 전세가에 투자를 하면 수익률과 원금보전이 확보된다는 것, 마지막으로 리스크 판단을 위해 꼭 해야하는 5가지 질문들은 제가 투자하기 전에 꼭 기억해서 적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의에서 ‘여러분이 가장 놓치는 부분이 이 부분이에요’ 하고 말씀하셨을 때 저도 모르게 맞아 맞아!! 하고 너도 모르게 대답을 하고 있었답니다. 부사님을 대하는게 아직까진 편하지만은 않기 떄문에 여러가지 질문만 많이 하고, 사지 않으면 민폐인거 아닌가 하는 두려움이 제 안에도 있었나봅니다. 물건을 대하는 진심이 부족했던 것 같습니다. 저환수원리를 통과했다면 버리지말고 시도해보는 것, 그리고 물건을 좀 더 치열하게 찾아보고, 매물 안으로 깊숙히 들어가 보는 것이 저에게 정말 필요한 일이고, 당장 행동해야 할 일임을 깨달았습니다. 많이 시도해보기, 무작정 조르지 않고 대안을 가지고 임하기 등등 매물임장의 벽을 넘기 위한 행동들을 계속 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leon009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