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직장인이 10억 달성하는 법, 열반스쿨 중급반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안녕하세요 몽치입니다.
열중 2강은 양파링님께서 강의해주셨습니다.
일전에 월부디너에서 만나 질의응답을 해주셨는데 그 이후로 처음 뵀어요.
실제로 만나봤을 땐 생각하던 것보다 더 섬세하시고, 제 딴에는 사소하고 디테일해서 알아듣기 어려우셨을 것 같은 내용들도 단번에 파악하시고 솔루션을 제시해주셨습니다.
그렇게 다양한 경험과 인사이트를 가지신 튜터님의 전세세팅 강의는 처음 들었을때보다 더 중요하게 와닿았습니다.
6.27 대책 대응 전략 - 전세세팅 등
밥잘님처럼 강의 초반에는 현 정부 부동산 정책에 따른 시황과 대응전략을 전세세팅 관점에서 소개해주셨습니다.
전세대출에 규제가 걸림으로써 임대인이 어떻게 대비해야하는지 알 수 있었어요.
전세대출은 임차인 소관이다? 월부 사람들이 그런 생각을 하진 않겠죠.. 다만, 그 전세대출 규제를 어떻게 대응하냐? 에 대한 부분을 유형별로 정리해주셔서 이해하기 쉬웠습니다.
특히, 예전부터 느꼈지만 전세계약을 한 날로부터 시점별로(+1년, +2년 ~) 선 위에 표현해주시는 방법이 이해하기 수월한 것 같아요. 1호기 매매했을 때 시점에 따라 저도 적용해봤어요.
원칙이라기보다 항상 변하는 시장에서 그때그때 어떻게 대응하면 좋을지 예제를 푼다는 느낌으로 항상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적정 전세가, 단생공!
개인적으로 여기 파트가 너무 좋았습니다.
단생공 순서대로 호가, 실거래가 확인을 하는 것 하며, 그 생각의 흐름대로 순서가 이어지는 것이 신기했어요.
저희도 다 네이버부동산 보고, 아실 보고, 그래프도 비교하고, 단지별 특징도 한판에 놓고 보고 다 하는데 이상하게 어려웠던 그 비교평가가! 예시로 들어주신 사례를 보며 좀 더 간결하게 느껴졌습니다.
제일 신기했던건 적정 전세가의 범위를 점차 줄여나가며 끝에는 현실적이고 설득력있는 전세가 범위가 만들어졌다는 것입니다.
나중에 1호기 전세놓을 때 분명 이 교재를 뒤적거릴 것 같습니다…ㅎㅎ
적정 임대기간, 공수포!
끝에 해주셨던 말… ‘임대만료일은 투자자 본인이 조절할 수 (몇 안되는) 영역. 한 순간의 선택이 몇년의 리스크를 결정한다’ 이 부분도 너무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러면서 1호기 ‘매수-운영-매도’ 과정을 떠올려보니 정말 제가 선택할 수 있는, 그러면서 리스크를 조절할 수 있는 요소가 몇 없더라구요.
뒤에 들어주신 사례도 보면 결국 물건마다 임대기간이 다른데 무엇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리스크를 피할 수도, 리스크를 를 증폭시킬 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
여러모로 많이 생각해보게 되는 부분이었어요.
1호기를 찾으면서 가장 많이 찾아보았던 강의 중에 하나가 열중 전세강의였습니다.
하지만 전세빼는 것 등에 막연한 두려움이 있다면 오히려 더 파고들어서 어떻게 감당가능하게, 유리하게 만드느냐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전세구할 때 열심히 참고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몽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