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11월 돈버는 독서모임 - 워런버핏 삶의원칙
독서멘토, 독서리더

안녕하세요. 꿈의 배낭여행가입니다.
오늘 혼자 임장하는데 식칼을 든 남성을 보고 무서워서 눈물이 났고 온갖 부정적인 생각이 다 들었는데,
마스터 멘토님과 돈독모로 힐링이 됐습니다.
아직은 어두운 터널 속에 있는 저에게 이 시간은 짧지만 소중한 한줄기의 빛과 같았습니다.
조원분들도 다들 경험 부자 & 열정 넘치시는 분들이라 함께 이야기 나누면서 많이 배웠습니다.
경조사가 아끼고 싶은 비용이라는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곧 추석이 다가오죠…부모님께 좋은 선물 드리고 싶은 마음이지만 ㅠㅠ )
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의 생일이나 경조사를 챙기는데 드는 비용에 대해서도 공감이 됐습니다.
마스터멘토님께서는 책 값은 아끼지 않으시고, 건강을 챙기는것도 아끼지 않으신다고 합니다.
주변 사람을 챙기는 경조사 비용같은 경우, 경중을 따지셨다고 합니다.
BM 카톡 생일 알람 끄기
BM 새책 사고, 서점가고, 새책 펼치는걸 좋아하기 때문에, 책으로 보상하자. 책값은 아끼지 말자.
운동은…ㅠㅠ 우선 이 두가지 먼저 하고 생각해보겠습니다..!
이 발제문으로 Q&A에 버금가는 답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막연하게 포트폴리오를 변경하는 것에 대해 궁금했는데요.
강의에서는 갈아탈 때 손해보는것만 신경써서 더 좋은 자산으로 갈아타는걸 놓치지 말라고 하는데,
이게 제 상황에서도 적용 가능한 이야기인지가 궁금했습니다.
마스터멘토님께서 갈아타기의 원칙을 알려주셨고,
결국 어떤 3호기를 매수하는지가 가장 중요하다는 아주 깔끔한 답변을 들었습니다.
BM 실력을 키우자. 투자금이 없는 시기를 어떻게 보내는지에 따라 다음 급지가 달라진다!
저도 평소에 궁금했던 내용인데, 투자 시장을 크게 보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주셨습니다.
시장 사이클이 다른 곳을 방문해볼 것!
이 부분은 지난 마스터멘토님과의 돈독모에서 여쭙고 싶었던 질문이었는데요.
오늘 이 발제문 덕분에 답변을 들을 수 있어서 속이 시원했습니다.
경제적 자유를 이루시면서 일에 대한 관점이 바뀌셨고, 일을 통해 나답게 살 수 있게 바뀌셨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지금의 저처럼 구체적으로 무슨 일을 하면서 보내야할지 그림이 그려지지 않았다는 말씀에서
내가 나를 너무 모르고 나랑 안친하다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었음을 느껴서 위안이 되었고
투자를 하면서 나라는 사람을 탐색하는 시간이 많이 주어지니 이때를 활용하라고 하셨습니다.
BM 지금처럼 나와 내면 대화를 하면서 탐색하기
매도와 관련해서 조심해야하는 부분이 있는 것을 배웠습니다.
추후 저도 이 상황이 됐을때 이대로 해보겠습니다.
복직하게 되면 힘들게 눈에 보여서 복직 전에 최대한 실력을 키우고 싶은 조급함이 있는데요.
현재 제 상황에서 어떻게 하면 성장할 수 있을지 여쭤보았고,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생각지 못한 질문도 받았는데요.
복직후엔 어떻게 하실 생각이세요?
사실 복직후는 힘들게 뻔하니까 외면하면서 눈을 감고 있었던것 같아요.
먼저 이 길을 가보신 선배 투자자로서 복직후에는 어떻게 해야함을 알려주셨습니다.
복직 전보다 후가 더 저에게 필요한 내용이었습니다.
BM 매임 전임을 양적으로 늘리자
11시까지 진행을 해주셨는데 참 짧게 휙 지나가버린것 같아서 아쉽고
현재 헤매고 있는 저에게 큰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마스터멘토님 그리고 매튜님, 월벗님, 연못을건너님, 바다고래님, 도니트리님, 보라매님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마스터멘토님이라니~!!!! 지금 꿈배님에게 딱 필요한 것을 알려주시기 위해 월부에서 점지해 주신듯 합니다~!!!! 너무 행복한 시간이셨겠어요. 투자시장을 보기 위해 투자사이클이 다른 곳을 다녀보라는 것이 정말 인상적입니다. 내가 다니는 곳이 투자의 어느 사이클에 해당하는지를 일부러라도 생각해서 다닌다면 많은 도움이 되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