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단 한 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 보고서 노하우
권유디, 자음과모음, 코크드림, 너나위

바른 방향으로 투자하는 아처입니다.
실준 1강은 자모님께서 맡아 주셨는데요. 오프 강의에 참석하지 못해 아쉬운만큼 더 열심히 들었습니다. ㅎㅎ
현재 시장을 진단해 주셨고 직접 현장에 나가셔서 분위기와 기회를 잡을 수 있는지 알아보는 방법들을 알려 주셨습니다. 효율적으로 임장하는 법도 짚어 주셨습니다.
상승기엔 내 욕망 컨트롤이 중요합니다.
실거주자들이 계약하는 시장에서 그 속도를 따라 잡으려고 하면 안 된다고 경계해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그러기 위해선 아직 덜 오른 가치 있는 단지들로 눈을 넓히라고 강조하셨습니다. 월부 투자 원칙을 배웠는데도 무지성으로 투자할까? 라고 생각했지만 지금과 같이 오르는 시장에서 줄서서 매물 본다고 하고 규제가 점점 많아지면 더 늦기 전에 사야겠다는 조급함이 올라와서 후회하는 투자를 할 것 같습니다.
-적: 올 초반에 투자 가능했던 곳들이 이미 올랐다면 눈길을 주지 않았던 곳들로 관심을 돌려야 한다. 상승장에 먼저 오르는 인기 단지를 쫓아가려고 무리하지 말고 저평가된 단지로 눈을 돌려야 한다. 더 넓게 보자
1등 뽑기는 꼭 매임해 보고 하세요
매임 허들이 있는 저로서 100개 보기는 정말 챌린지가 될 것 같습니다. 자모님께서도 100개 보고 나서야 매물 쓱 훑어만 봐도 집 상태가 한눈에 들어왔다고 하셨던 부분이 기억에 남았습니다. 역시 부동산 투자에선 인풋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적: 최대한 많은 매물 보기에 도전하겠습니다.
목적성 갖고 임장하기
월부에서는 비효율의 시간을 보내야 비로소 효율적으로 된다고 들었는데 자모님은 효율적으로 임장하고 임보 쓰기 위해서 분임 때 내 위치 수시로 확인하고 시세 미리 따고 가신다고 하셨습니다.
-적: 분임 전 시세 미리 따고 가기, 이렇게 하면 임장 효율이 올라갈지 직접 해 보겠습니다.
환경(거주 안정성과 쾌적성)
임장을 하면서 생활권과 단지가 주는 환경 요소에서 거주 안정성과 쾌적성이 어느 정도인지 임장을 통해 면밀히 파악해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가격을 결정짓는 요소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투자 전엔 반드시 내돈내산 경험해 보기
관심을 갖고 있는 단지는 출퇴근 시간 혼잡도와 소요시간을 직접 체크해 보라고 하셨는데 플피 투자했던 지역의 실제 출퇴근 소요 시간은 실제로 더 많은 시간이 걸렸다고 에피소드를 들려 주셨습니다. 내돈내산이 정말 중요하구나 했습니다. 이런 활동이 내 투자에 대한 확신을 주고 오래 보유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적: 사고 나서 후회하지 말고 투자 전에 반드시 내돈내산 체험하기
내 투자 행위들은 내 목표 달성과 직결된다. 그러므로 루틴
자모님이 T라고 하셨는데 감정에 흔들리지 말고 될 때까지 하는 그릿을 유지하라고 하셨습니다. 시간과 습관을 관리해서 60~90일 동안 정착만 된다면 투자로 성공할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적: 최근에 루틴이 무너지고 다시 세우고 하면서 시세루틴 만들기가 너무 어렵고 시간이 너무 많이 들어서 방법 찾아 가는 중이었는데 효율적인 시세 관리와 임보 효율적으로 하는 법에 대해 더 집중하는 시간 가져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