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단 한 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 보고서 노하우
권유디, 자음과모음, 코크드림, 너나위

잊기 전에 기록하기
비교할 수 있는 아파트를 늘린다 = 앞마당
지금 시장에서는 아직 덜 오른 것 중 가치를 보고 산다
1) 앞마당
- 매임까지 가야 진정한 앞마당!
- 직장/교통/학군/환경을 바탕으로 입지가치, 사람들이 선호하는 동네/단지를 안다
- 스스로 직접 확인해보고 투자한다
- 지역 내 생활권 선호도 나누고, 생활권 별 같은 가격 형성하는 단지 뽑아서 비교평가하기
- 앞마당의 위도 가보고 아래도 가봐야 함
2) 분임
- 좋은 동네부터 내려온다
- 지금 내가 어디 있는지 확인하며 걷기, 가격을 보는 것이 아님
* Q. 분임 때 가격을 보는 것이 아니라는 얘기는 많이 들었는데, 분임 전 시세까지 확인하고 가는 이유는 무엇일까?
- 임장 가기 전 미리 주요 정보 확인하기(나무위키, 지적편집도 = 직장, 상권)
* 많이 확인할수록 많이 보인다
- 수도권 법정동 확인 → 동별 임장 순서 정하기(가장 좋은 동네부터 시작, 역은 강남이랑 가까운 역부터)
- 분임 루트 그리기(시작점과 끝점 같게, 상권 주변과 아파트 많은 곳 지나도록, 아파트 많은 곳을 우선순위로)
* 로드뷰로 루트 미리확인
3) 임장
- 직장: 직장이 있는 곳은 직장의 양과 질 확인, 그 직장 다니는 사람들 어디서 살지 생각해보기
- 직장이 없는 곳은 강남 접근성, 환경 확인하기
- 교통 : 투자하기 전 반드시 출퇴근 반드시 경험해보기(지도 시간이랑 다를 수 있음)
* 무조권 역세권이 좋은 것 만은 아님
- 학군 : 이 동네 아이들은 어느 학교로 갈까? 학원은 어디로 다닐까?
* 네이버부동산 학교 단지 배정, 학급 당 학생 수 확인
- 환경 : 거주 안정성, 쾌적성, 상권/아파트 몰려있는 환경 선호
* 상권의 종류 확인 중요함
* 세대수 = 환금성
4) 투자자로서의 자세
- 루틴 만들기 : 원씽을 데일리 루틴화 하고 몰입하기
나에게 적용할 점 : 잘하려고 하지 말고 일단 해본다
1) 분임 나가기 전 종로구/중구 정보(개요, 직장, 상권, 법정동 등) 숙지하고 분임 루트 그려본다
2) 무엇보다 강의/임장/임보 루틴화 한다
* 임보 습관 = 탬플릿을 채운다
* 임장 습관 = 주1회 이상 임장 나가자
3) 동별 선호도 2~3순위 집착하지 말 것
- 지난 달 조모임 광진구 분임 갔을 때, 조원들끼리 1순위는 다 똑같은데 2~3순위는 다 달랐던게 생각났다ㅎㅎ
내가 틀린건가 걱정했는데 정답을 찾는 것이 아니라는 것과 사람마다 다를 수 있다는 말씀에 안심(?)됐다.
그보다는 단지선호도에 집중해야겠다!
4) 종로구/중구 내가 할 수 있는 매물...이 없으면 가장 싼 곳이라도 매물임장 가본다
- 매물임장 생각만해도 떨리고 걱정이 앞서지만… 매임까지해야 앞마당이라고 하셨으니 일단 가봐야겠다!!
내 투자금에 할 수 있는 매물 없을 것 같지만(^^) 안되면 젤 싼 곳이라도 꼭 가볼 것이다!
+ 강의 후기 쓰기가 과제 중에 제일 부담되고 어려웠던 초심자로서… 자모님께서 강의 후기 너무 잘 쓰려고 하지 말고 빨리 쳐내라고 말씀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ㅠㅠ 열기반에서 과제 할 때도 다른 과제는 금방 다해도… 마지막까지 미루다가 마감 일 직전까지 끌고 갔던게 강의 후기였는데… 이번에는 강의 후기를 과제 중에 젤 먼저 제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말씀하신 대로 적용할 점 위주로 빨리 정리해서 임장보고서에 녹이고, 실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왕보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