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이돌맘입니다.
실전반 시작한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4강 강의라니!! 시간이 정말 빠르게 흐른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에는 선배 강의네요! 보다 앞에서 달리고 계신 선배님들에게서 듣는 인사이트! 정말 기대됐습니다.
먼저 코쓰모쓰님 강의에서 가장 인상깊었던 것을 남겨봅니다.
시세그룹핑에서 전임, 매임 단지가 나온다.
- 시세그룹핑을 이번 임보부터 본격적으로 넣어봤는데요. 작성하면서 저평가 매물을 미리 추렸고, 전임 단지로 정했었는데, 실제로 선배님도 그렇게 하고 계시다니!!
- 전에만 하더라도 어떤 단지를 전임해야하나~ 진짜 아무 생각 없이 적당한 것을 골랐던 기억이 있는데요;;;
- 이젠 저평가됐다고 예상한 단지의 분위기를 살핀다던가, 왜 비싼지 궁금한 단지를 전임으로 확인한다던가 전임의 목표가 처음으로 생겼습니다.
- 선배 강의에서도 그러한 부분을 잘 풀어 설명해주셔서, 앞으로 이렇게 임보에 시세그룹핑을 꼭 잘 넣어서 잘 활용해야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투자금맞는 단지를 첫 매임 타임으로!
- 매임을 가기 어려운 상황이다보니 하루에 한번에 많이 해본 경험이 없는데요.
- 4타임 정도 최대로 해봤었는데, 오후 3, 4번째 타임은 거의 뭐 기진맥진 매물 잘 기억 안났던 기억이 있습니다.
- 어떻게 하면 더 나은 방식으로 매임을 할 수 있나? 고민이었는데, 마침 매임 잡는 순서를 알려주셔서 아하! 새롭게 알게 됐습니다.
다음은 김인턴님 강의에서 가장 인상깊었던 것을 남겨봅니다.
시세트래킹 방법
- 저는 현재 매일 시세트래킹을 하는 루틴을 잡고 있고, 시간이 부족하다보니 하루에 5개만 따자~ 라는 마음으로 매일매일 따고 있는데요.
- 그렇게 딴지 반년 째… 이제 슬슬 익숙해지니 양을 늘리는 방법도 있지만, 좀 더 나은 방법이 없나? 고민이 좀 있었는데 상세히 설명해주셔서 도움이 됐습니다.
- 투자로 이어지는 시세트래킹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방법을 발전시켜봐야겠습니다.
임장보고서 결론 파트 쓰는 법
- 저는 기존에 결론 파트가 다소 엉망ㅠㅠ 이었는데요.
- 나름 이 단지가 제일 괜찮지 않나? 싶지만 그 이유를 잘 정리하는 장표를 적지 못 했고, 그저 결론만 띡 작성된 임보 결론파트를 내놓기 일쑤였습니다.
- 이번에는 알려주신 방식으로 쭉 작성해나가면서 제 나름대로 투자 결론을 내는 프로세스를 잘 잡아나가야겠습니다.
상세히 설명을 잘 해주셔서, 하나씩 실행에 옮겨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