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도 경험은 없어서 이번이 처음이고, 보유 2년을 채워야 해서 아직 매도하려면 3개월 정도 더 기다려야 하는 상황입니다.
매물 내놓으려고 매수계약했던 부동산 방문했더니 우선 자기한테만 내놓을 수 있냐고 말씀하시길래
딜을 했습니다. 중개수수료 몇% 깎아아주는 조건으로 알겠다고 했죠
초반에는 몇몇 집 보러 오긴했는데, 그 이후 2주동안은 깜깜 무소식이라 다른 부동산에 내놓으려고 했는데
부사님이 어차피 시간도 좀 더 남았는데 자기가 잘 팔아주겠다고 하는데..
이런 경험 있으신 선배님들 계신가요?
솔직히 맘 같아서는 그냥 무시하고 여러군데 내놓고 빨리 계약 체결하고 저도 갈아타기할 집에 계약금 걸어둠으로써 향후 혹시라도 추가규제가 생길걸 대비하려고 하는데요
3개월 남았으면 하나의 부동산에만 매물 내놓고 중개수수료도 할인받을수 있으니 더 기다리는게 맞을까요?
아니면 그냥 제 생각대로 여러군데 바로 내놓는게 좋을까요?
의견 부탁드립니다.
댓글
안녕하세요 하기나해님 매도에 있어 어려움이 있으시군요.. 저도 매도할때 부사님이 자기한테만 내놓으라고 하셨던 적이 있는데요. 요지는 공동주개를 하게되면 복비를 반으로 나누어야하기 때문인데요. 저는 이렇게 해결했습니다. 현재 내놓은 부사님께 2주 정도 물건이 더 거래되지 않으면 다른 부동산에 내놓을 예정이라고 이야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즉, 기간을 정해두는 건데요. 그렇게 되면 부사님께서 더 열심히 매도를 위해 중개를 해주실 것입니다. 다만, 현재 물건이 1등 물건인지 먼저 확인 해보시는 것도 중요할 것 같아요.
하기나해님 안녕하세요. 매도 과정을 밟고 계시군요. 매도에 있어서 하기나해님의 상황이 먼저 같습니다. 0호기를 팔고 다음 할 스텝이 정해지셨다면(다른집 갈아타기, 혹은 투자) 좀더 적극적으로 행동해볼 것 같습니다. 아직 여유가 있다면 1달정도 기한을 주고 한달 동안 소식이 없다면 부사님께 다른 부동산에게도 내놓겠습니다. (다만 이과정에서 저도 부사님께서 해주셨으면 좋겠지만 제가 다음 이사/투자가 결정되어 있어서 시간이 없는관계로 다른 부동산 사장님께도 내놓겠다고 말씀드릴것 같습니다. 그래도 꼭 열심히 해주시면 감사합니다 라고 전하면 좋을 것 같아요.) 이렇게 부사님께 전달하고, 다른 부동산쪽에도 내놓와서 정해진 다음 스템일정에 맞춰서 매도를 빠르게 진행할 것 같습니다. 하기나해님 화이팅입니다.
하기나해님 안녕하세요! 매도하시는데 부동산 사장님과의 관계에 고민이 많으실것 같습니다. 사장님께 솔직하게 빨리 매도 하고 싶다고 말씀을 드리고, 시간을 정해보면 어떨까요? 매도 후에도 여러가지로 사장님과 연락해야 될 상황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이 되어요, 그래서 굳이 한가지의 선택지를 선택하시기 보다 어느정도 시간과 비율을 맞춰서 선택하시면 관계적인 부분에서도 좋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예로 " 사장님 저 빨리 매도하고 싶은데, 이번 한달까지만 사장님께 드리고 그뒤에는 다른 부동산에도 같이 광도내도 될까요? " 라고 얘기해보시는 것도 방법인것 같습니다 ^^ 모쪼록 빠른 매도와 좋은선택 하시길 응원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