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강 선배 강의는 내가 이번달에 앞마당으로 만드는 생활권을 어떻게 제대로 파악하고 그것을 어떻게 투자로 연결짓는 것인지를 하나부터 열까지 자세히 설명해 주시는 명쾌한 강의였습니다.
너무나 친절하게 A~Z 까지 자세히 설명을 해주셔서 그대로 따라가지 않으면 안될 것 같은 그런 너무 좋은 강의였습니다. 강의 내용을 오래 동안 두고두고 보면서 하나씩 하나씩 적용해 나가면 내가 더 성장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성장을 위한 적용 사항을 다음과 같이 정리해 봅니다.
나의 투자금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는다. 향후 1년 이내 예상되는 투자금을 기록해 놓는다.
=> 내 상황을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 내 상황에 맞는 투자 단지를 뽑을 수 있다.
=> 투자금이 턱 없이 모자르다면 해당 지역의 평균 투자금을 기준으로 잡는다.
어떤 상황이든 내가 할 수 있는 방법은 있다. 수도권이 규제 대상이 되어 투자하지 못한다고 생각하지 않고 미래를 준비하고 또는 실거주하고 2년뒤 전세 놓는 방법 등 다양한 방안을 검토 해 볼 수 있다.
(feat. 1호기 투자하면서 매도자와 협상이 안된 곳도 전세 먼저 놓고 그 이후 3개월 뒤 투자자에게 매도하여 마무리 되었다. 결국엔 길은 있다.)
앞마당 관리는 곧 투자와 연결되는 절대 반지이다.
=> 한 달 열심히 고생해서 파악한 앞마당 잘 관리해야 투자 단지를 뽑고 투자할 수 있다.
앞으로 성장을 위해 적용하고 반복해야 할 사항들이 산더미 같다는 생각도 들지만 앞으로 내가 성장할 방향과 단계가 보이는 것 같아 벅찬 생각도 듭니다. 이 과정을 모두 다 무리 없이 해낼 수 있다면 나는 얼마나 더 성장했을지 기대가 됩니다.
해야 할 것들에 압도되지 않고 하나씩 소화하면서 성장하는 투자자 되겠습니다.
좋은 강의 해주신 코쓰모쓰, 김인턴 튜터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