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동을 임장할 때
현재 여력으로 살 수 없는 높은 가격 아파트도 모두 꼼꼼히 보고 가격을 정리하나요,
아님 주력으로 볼 (매매를 염두한) 아파트 중심으로 보고 나머지는 둘러보며 간략히 정리하나요?
내년을 목표로 내집 마련(1호기)을 앞두고 있다보니
어차피 매수 감당이 안되는 비싼 아파트까지
일일히 돌아다니고 파악하는 시간이 아깝게 느껴져 질문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라니코밤님 안녕하세요 :) 내집마련을 위해 열심히 임장하고 계시는군요! 추운 날씨에도 넘 멋집니다! 현재 매수하지 못하는 범위 혹은 반대로 가치가 너무 좋아보이지 않는 (소위 안 좋은 동네) 까지 모두 임장하시는 것이 시간이 아깝게 느껴질 수도 있으나, 조금 힘드시더라도 전체적으로 모두 보시라고 말씀드리고싶어요. 먼저, 현재 매수가능한 금액을 정해두시고 해당 단지 혹은 동만 보게되면 다른 곳에서 더 좋은 기회를 놓칠 가능성이 있구요. 더 나은 동네, 덜 좋은 동네를 모르면 해당 동 혹은 아파트의 가치를 제대로 파악하기가 힘이 듭니다. 내집마련 혹은 투자에 정답은 없지만, 적어도 매수하고자 하는 단지와 비교할 수 있는 비교군이 많을수록 더 좋은 선택을 할 수 있는 것은 분명합니다. 힘드시겠지만 꼼꼼히 지역을 모두 둘러보시고 꼭 좋은 선택 하시길 응원합니다 :)
안녕하세요 라니코밤님~ 가격 정리는 비싼 아파트까지 다 하고 있습니다. 라니코밤님께서 편의점에 가서 과자를 사실 때 빼빼로가 3000원이면 사지 않으시겠죠 ㅎㅎㅎ 너무 비싸니까요. 3000원짜리 빼빼로를 사느니 차라리 마가렛트를 사겠어.. 이런 생각이 드시지 않을까요? 그 이유는 라니코밤님께서 싼 가격부터 비싼가격까지의 과자의 가격을 알고계시기 때문입니다~! 아파트도 똑같습니다. 우리가 천원단위 과자 가격은 다 아는데 억대가 드는 아파트 가격을 내 예산만큼만 아는 것은 명확한 판단을 어렵게 할 수도 있습니다! 일일히 돌아다닐 수록 더 좋은 안목을 얻으실 수 있으니 힘내셔서 임장하시기 바랍니다! 빠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