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3월 신청] 잘못사고 후회말고, 집사기 전 -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너나위, 용용맘맘맘,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성장부자입니다!
소액투자로 이곳저곳 앞마당 늘리다가 이제는 내집마련으로 방향을 잡아야겠다는 생각으로 수강하게 되었는데
정말 운이 좋게도 1주차 강의는 너나위님 오프강의에 초대되어 다녀왔습니다!!!! >>ㅑ!!

월부사옥은 갈때마다 좋은 에너지 듬뿍 받게 되는거같습니다!
쾌적한 공부 환경 만들어주신 월부 관계자분들에게 정말 감사합니다!(루나님 세심하게 챙겨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너나위님 강의는 부동산도 부동산이지만 경제 및 삶을 어떻게 바라보고 있어야하는지 쉽게 알려주셔서 더 와닿는 강의인거같아요. (감기로 힘드신데도 꼬박 6시간 넘게 강의해주시고 진심을 담아 조언해주신 너나위님 너무 감사합니다!!)
정신바짝차리지 않으면 어떤 세상에서 살지 상상할수조차 없는 정도라는.. 따끔한 조언으로 시작한 너나위님 강의 후기.. 시작하겠습니다! ㅎㅎㅎ
앞서 말했던거처럼 이번 강의는 부동산보다 내가 삶을 대할때, 그리고 무언가를 선택해야할 때 어떤 기준으로, 어떤 방향으로 해야하는지 알 수 있었던 강의였습니다. 가장 마음을 울린 이야기는 눈 앞의 웅덩이를 피해 돌아갈 생각말고 물 구덩이 들어가서 구정물 튀더라도 숲을 보면서 올바른 길로 가야한다 는 말씀이었어요. 기본 방향을 잘 지키고 더 나은 방향을 선택하는 것을 배워야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제가 1년 가까이 공부하며 소액투자를 하지 못했던 이유도 아마 눈 앞의 웅덩이를 피하고자 하는 마음이 컸기 때문이 아니었을지 되돌아 보게 되었습니다..
부동산은 불패가 맞으며, 인구수와는 상관없고 우상향 하기때문에 좋은 물건을 적당한 시기에 사면 된다! 들을땐 굉장히 심플한 원칙인거같은데 막상 하려하면 왜이렇게 행동이 잘 안나가는건지.. 스스로 되돌아보고 어떤걸 채워야하는지 다시한번 되새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또, 내집마련은 그냥 한번 집사고 마는 이벤트가 아니라 이걸 발판삼아 디딤돌이 될 수 있는 인생 경로임을 배웠습니다. 집을 싸게 사냐, 금리가 오르냐 내리냐 이런게 중요한게 아니라 내가 어디로 가고 싶은 사람인가를 먼저 정하는게 핵심이었어요. 눈 앞의 리스크를 피하다보면 절대 망하진 않겠지만 절대 크게 잘되지도 않는다..는 말씀이 정말 마음을 울렸습니다. 내가 너무 눈앞의 리스크만 피하고 멀리 내다보지 못하고 있는가? 하는 생각도 들었고 그러다보니 역설적이게도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이 웅덩이쯤! 밟더라도! 나는 방향을 제대로 하고있다는 자신감!💪
이제는 지금이 맞나? 이게 맞나? 가 아니라
이 선택이 10년 뒤의 나를 어디로 데려갈까? 를 기준으로 첫 징검다리를 고민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댓글
성장부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