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질문기회 주셔서 감사합니다~
막내동생이 디딤돌 대출 받아서 아파트를 샀고 5년 동안 대출을 갚아가며 살고 있는데요~
평수를 더 넓혀서 이사를 가고 싶어합니다.
지금 대출을 다 안갚은 상황인데 이사를 갈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이사를 갈 수 있다면 이사갈 아파트 계약과 현재 살고 있는 아파트 매도 시기를 어떻게 조율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새싹님 안녕하세요~ 동생분께서 이사를 원하시는 상황에 남아있는 대출 어떻게 해결해야하는지와 이사 할 때 순서가 궁금하신 것 같습니다. 대출이 남아있어도 매도하여 매도금액으로 남은 대출 상환이 가능하십니다. 잔금 날 부동산에 다같이 만나서 매매 대금을 주고받는 과정에 대출 상환하는 과정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사 순서로는 매도 계약을 진행하신 후에 매도 잔금 날짜에 맞춰서 이사가실 집의 이사 날짜를 조율하셔서 매수하시면 됩니다. 답변이 도움이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새싹님 안녕하세요 :) 민갱님께서 잘 알려주신것 같습니다 ~! ㅎㅎ 우선 갈아 탈 집을 알아보시면서 내가 언제 집에 들어 갈 수 있는지 잔금일정을 물어 보시면서 맞춰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매도와 매수일정이 맞추는게 어렵지만, 양쪽에 이야기 해서 날짜를 조율 하시면 이야기 되실 거에요! 성공적인 갈아타기 하실 수 있기를 응원 드립니다 !!
새싹님 안녕하세요~ 집에 대출이 있어도 매도 가능합니다. 새로운 매수자분이 매매 금액을 동생분에게 주면 동생분은 그걸 받아서 대출을 갚아서 증명해주면 가능합니다. 이런 부분은 법무사가 알아서 해주실겁니다. 대부분 다 주택담보대출 받아서 집을 사니까 흔한 경우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