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지투기 3년은 기다림, 2익은 축적, 6년에 자유- 쏭비맘] '내가 왜 여기서 이러고 있나?' 재이리님 2주차 강의후기

26.01.15

[4월 개강]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안녕하세요?  느리지만 끝까지 열심히 한다는 마음으로 임하고 있는 쏭비맘입니다.

다른 어느 때 보다 빡센 매일을 보내고 있는 지금….

임장을 가기 위해 19시간이라는 긴 업무를 해야하고 하루 3시간도 채 못자는 매일…

‘내가 왜 여기서 이러고 있나?’

재이리 튜터님께서 써주신 글에 문득 저를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순간 핑도는 눈물…

나 지금 왜 이렇게 힘들게 살지???

내가 스스로 택한 선택이기에…

늘 시간에 쫒기고 임보를 쓸 시간도 부족하고 강의를 들을 시간도 부족해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제 자신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시간이 많아서 부럽다…’

‘남과 비교하지 말자..남과 나는 분명 다르다…그러니 나는 나의 시간을 운영해야 한다….’

이렇게 스스로 위안을 삼으며 참으려 해도 순간 순간 힘들다는 생각을 하게 되더라구요.

나 지금 왜 이렇게 힘들게 살지???

그것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오늘도 나의 선택을 존중하며 내 목표를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2주차 강의는 ㅋㅋ처음 뵈었지만 넘 이뻐서 반해 버린 재이리 튜터님의 천안, 청주에 대한 강의였습니다.

저도 재이리 튜터님은 당근 남자일거라 생가했지만 ㅋㅋㅋ넘 이쁜 튜터님이라서 오프강의 초대 받았지만 못간게 또 어찌나 나 자신에게 원망스럽던지….ㅋㅋㅋ

예쁘신데 강의도 잘 하시고…못하는 건 무엇인지…

 

지방강의가 처음이라서 막막하고 뭘 우선으로 보아야 하는지 감도 안오는 임장을 다녀오고…

나 이번 임장 망한건가?  하는데…ㅋㅋ

재이리튜터님께서 지방에서 우선 순위로 보아야 하는 것들을 딱 집어 주셨어요.  이 우선순위는 천안과 청주에성의 우선순위일 수는 있지만 지방을 어떻게 보아야 하는지에 대해 조금은 이해를 할 수 있었던거 같습니다.

 

지방 임장 잘 하는 법 

  1. 1.분위기 임장

남기고 올 3가지 

사람 : 이 동네를 거주하는 사람들은 어떤 사람인가? -사람들의 연령층, 옷차림, 표정과 말투 그리고 대화주제등

  1. 상권 : 여기 사람들은 어디에 가장 살고 싶어할까?  

             상권은 어떤 상권인가?(양과 질/ 안전)- 아이키우기 좋은 상권인가?

    택지 : 여기 사람들은 어디에 몰려 사는가?

             몰려 있는 아파트 단지 느낌은 어떠한가?  아파트 단지 주변 길은 안전한가?

    2. 단지 임장

    어느 아파트가 더 좋아 보이세요?

    지방 사람들이 특히 더 좋아하는 압도적인 상품성

    약점이 있어 거주선호도가 떨어지는 단지

     

    적용할 점 : 분위기 임장은 지방이나 수도권이나 다 똑같다. 어렵다고 막연하다고 생각하지 말고 배운대로 하자.

    단지임장에서 조금은 막연하였다.  왜냐하면 수도권은 강남접근성이 좋아야하기에 교통을 우선으로 보았지만 지망은 자차비율이 높은 곳이기에 뭘 봐야 할지 모르겠다는 생각….그래서 어떤 단지를 더 좋아하는데?라는 생각을 하면서 ‘에라 모르겠다.  일단 하자’라고 생각했지만 지방 사람들이 어떤 단지를 좋아하는지 보기위해서 단지 하나 하나 더 꼼꼼하게 보면서 '그래서 여기 사람들이 좋아할 만큼 이 단지가 압도적인가?  매려적인 년식인가?" 를 생가하며 열심히 단지임장을 하겠습니다. 

     

    이번 재이리튜터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조금 더 지방 임장에서 어떤 것을 생각해야하는지 배운 거 같아요.  사실 너무 모르겠어서 힘들었는데…. 물론 한번에 다 이해하지는 못했어요.  그건 저의 한계라서…ㅋㅋㅋㅋ

    하지만 한번 더 들을 수 있는 기회 200%까지 들으면서 곱씹어서 제꺼로 만들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재이리 튜터님 많은 것을 알려 주시기위해 노력하시는 모습을 보면서…

    “이쁜데 똑똑하고 맘음도 착하신 분…”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혹여 다음 강사와의 만남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꼭 한번은 뵙고픈 튜터님의 목록에 튜터님도 꼭 넣어 놓을께요.  

    너어무 감사합니다. 

            


댓글


마이리
26.01.15 12:37

쏭비맘님 잘하고 있어요~굿!!! 임보도 잘쓰셨는걸요~ 이번주도 조금 더 화이팅해봐요 ^^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