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쪽 직장을 다니고 있는데, 어느 지역에 내집마련을 해야할 지 고민입니다.
지금은 평촌 전세집에 살고 있어요.
집은 7~8억 정도 보고 있는데, 직장 위치만 보면 분당 수정구가 제일 좋을 것 같은데…
종로나 동대문구도 후보군에서 빼기가 아쉽네요..
판교쪽 직장 다니시는 분들 의견 듣고싶습니다!!
댓글
안녕하세요 내집사자내집님 내집마련 지역을 고민하고 계시군요. 판교쪽 직장이시라면, 성남 수정구, 중원구, 용인 수지구에서 우선적으로 찾아볼 것 같고, 출퇴근이 좀 멀어지시더라도 서울을 원하신다면 말씀하신 동대문구나, 관악구 등도 함께 알아볼것 같습니다. 내집사자내집님의 예산(종자돈+대출가능액) 안에서 강남 접근성과 거주만족도를 종합적으로 만족하실수 있는 단지를 고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임장도 가보시고, 물건도 많이 보신 후에 결정하시면 더 좋은 물건을 매수하실 확률이 높아지니까 힘내시기 바랍니다!! 화이팅
안녕하세요 내집사자내집님!^^ 주로 어떤 교통수단으로 출퇴근하시는지는 모르겠지만 지하철을 많이 이용하신다면 신분당선 라인의 지역들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시간은 좀 걸리겠지만 경강선이 개통될 예정인 지역들도 나쁘지 않은 선택으로 보입니다. 좀 더 자세한 답변은 내집사자내집님의 개인 상황에 따라 많이 달라질 수 있을 것 같아서 월부닷컴에서 신청하실 수 있는 투자코칭을 받아보심이 어떨까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내집사자내집님 판교출퇴근 가능한 내집마련 생각하고 계시 군요~~ 수정구도 앞으로 재건축 재개발 사업이 많이 진행되어 달라질 가치가 기대될 곳이라서 좋은 거 같아요 ㅎㅎ 종로중구 동대문구와 같이 서울에 대한 미련이 남으시다면..!! 과연 출퇴근 할만한 거리일지 아침에 일찍 나오셔서 매수 고민하는 단지에서 직접 출퇴근 해보시면 어떨까요~~ 네이버나 다음 지도에서 찍어보는 것 보다 더 걸리기도 하고 또 더 쉽기도 할 때도 있어서, 매수 검토 중인 단지라면 한번 해보시면 더 판단이 쉽지 않으실까해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종로중구에서는 판교 지나가는 빨간버스가 출퇴근 시간대에 꽤 많지만 동대문구에서는 출퇴근이 아주 쉽지도 않을 거 같다는 우려도 들어요~~ 청량리역 배차 간격이 아직은 좀 길어서요 ㅎㅎ 한번 직접 해보시는 방법을 저는 추천 드립니다 ㅎㅎ 서울권 내에서는 신분당선 라인에서 1번 갈아타는 위치에 있는 단지라면 괜찮을 텐데 ㅎㅎ 한강 이북으로 넘어가면 물리적인 거리가 있다보니 염려되네요~~ 내집 마련의 거주 만족도도 자신의 가치와 함께 고민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 마음에 드는 좋은 집 매수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