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린이 파인농업인입니다.
저는 월부에 들어온지 작년 10월부터 강의를
들어왔습니다 처음에는 내중마 듣다가 너무 어려워서..
다시 열기 그리고 현재 실준반까지.. 강의를 듣고
조모임도 하고 하는중에 방향성에 대해서 고민이 있습니다.제가 가지고 있는 수중에 돈이 소액이라 지방 투자를 하기 위해서 지방 임장을 다니고 있는데 현 시점 시장관점에는
맞지 않는다는 말을 들어서 고민이 됩니다.
월부의 투자방식인 잃지않는 투자를 하기 위해 지방투자는
리스크 관점에서 조심하라는 말씀인지 아니면 너무 작은 소액이라 오르는 단지가 찾기 힘든 부분이 있어서 그런건지 여러가지 생각이 머리를 혼돈스럽게 만드는데 혹시 이부분에서 답변주실분이 계신가요? 아니면 제가 공부가 부족하고
보는 관점이 부족해서 그런지 냉철하게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골드트원님 답변 감사합니다 저도 3천만우엉 으로 투자 가능단지를 보고 있습니다 실제도 임장은 요번달에 처음이라 앞마당으론 힘들고 반마당으로 보면 좋을것같습니다. 가치판단은 꾸준한 임장과 임장보고서를 통해 알 수 있는거겠죠? 제가 처음이라 옆에서 말만 들어도 많이 흔들리네요 좋은 말씀 감사하고 오늘도 가고 있는데 단임 열심히 해 보겠습니다
파인농업인님 안녕하세요. 저는 월부에서 지방투자를 한 사람이고 투자금을 이미 회수하였고, 1년을 더 기다려서 비과세 구간에 매도를 할 예정입니다 . 어떤 이유로 지방투자를 하지 말라는 말씀을 들으셨는지는 모르겠지만, 지방이건 수도권이건 우리가 투자를 하는 목적은 자산을 쌓기 위함입니다. 자산을 쌓아가는 과정에 있어서 투자금이 많은 사람은 서울 수도권을 투자하는 것이고, 투자금이 적은 사람은 아무래도 지방 투자를 해서 종잣돈을 불리는 선택을 해야합니다. 파인농업인님이 종잣돈이 적으시다면? 무작정 저축으로 2억이상을 마냥 모으면서 기다리는 것은 시간이 오래 걸리는 일입니다. 수입이 많아서 가능하시다면 괜찮은 선택입니다. 하지만 자본주의 시장에서 자산을 보유하는 것이 더 좋은 선택입니다. 우리가 해보지 않는 일에 두려움이 생겨서 고민이 많고 망설임이 생기는 것처럼, 지방투자를 아무곳이나 하는 것이 아니라, 원칙과 기준에 맞춰서 한다면, 수익을 얻을 확률이 높겠죠. 파인농업인님 좀 더 적극적으로 공부하시고 행동하시면 좋겠습니다! 화이팅!
파인농업인님 안녕하세요. 지방투자에 대해서 걱정되시는 것 같습니다. 먼저 정확하게 종잣돈이 얼마이고, 1년에 모을 수 있는 돈이 얼마인지를 몰라서 정확한 조언은 어렵지만 제 경험을 말씀드려보겠습니다. 가진 돈이 1억 이하 소액이시고, 1년에 1억 이상 모을 수 있는 분이 아니시라면, 수도권 보다는 오히려 지방투자가 적합하신 것이 맞습니다. 지방투자의 내가 가진 적은 종잣돈을 불려서 수도권 투자를 할 수 있는 돈을 만드는 투자입니다. 다만 우리가 많은 돈이 있다면 당연히 처음부터 좋은 단지를 살 수 있겠지만, 적은 돈은 그만큼 덜 좋은 단지를 살 수 밖에 없긴합니다. 그런 관점에서 가치를 판단하는 법을 배우고 그래도 그중에서 더 좋은 단지를 살 수 있어야 하기에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를 포함 월부의 많은 선배분들이 지방 소액투자로 1~2채로 시작해서 매도하고 수도권 투자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저도 1호기는 3천만월으로 했어요) 따라서 파인농업인님께서 제가 위에 말한 고소득직종이 아니시라면 두려워 마시고 지방투자로 시작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