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무지성이 아닌 '알고 투자하는 법'을 깨닫게 해주다

26.01.19 (수정됨)

[사전 예약] 계좌개설부터 백만원까지, 미국주식 기초반 6기

미기백은 2025년 내가 가장 잘한 TOP5에 속하는, 단연 최고 투자강의였다.

 

사실 나는 2020년 코로나때 주식에 입문하면서, 광화문금융러님을 유튜버를 통해 알게 되었다.

당시 나도 광화문에서 직장생활 중이었는데, 똑같은 광화문 직장인이면서 이분은 벌써 은퇴라고?! 했던 기억이 난다.

(사실 이때 은퇴를 하셨었는지 준비중이셨는지 정확히 기억은 안난다ㅎㅎ)

 

지금까지 나는 ‘내가 끌리는’, ‘내가 알고 있는 산업' 위주로 국장에 투자했고, 2023년부터 해외주식을 시작했다. 

여러 책과 유튜브를 보며 내 투자 성향을 파악했고, 그냥 단순하게 2~3개를 월급날마다 적립식 투자를 했다.

기업공부할 시간도 없고, 귀찮기도 했기에 흔한 해외주식에 단순 무지성 적립 투자를 했다.

강제장투를 하다보니 성과가 자연스럽게 좋게 되었지만, 불려지는 액수가 커지면서 이제는 ‘알고 제대로 투자하고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미기백을 듣고난 후, 나의 투자 방향에 대한 점검을 할 수 있었다.

  1. 단순 2~3개 적립식 투자했던게, 알고보니 S&P500 3가지를 투자한거나 다름 없었다는 점 ㅎㅎ
  2. 분산투자로 채권이나 현물 등이 아닌, 주식'만'으로도 분산투자가 가능다는 점
  3. 리밸런싱이라는게 매수 비중을 시기에 따라 조정한다는 것
  4. 세금

 

하나도 돈이 아깝지 않은 강의였다. 

일년에 한번씩 강의가 업데이트 된다면, 흐트러진 나의 투자 마인드를 점검할 겸 리마인드 차원에서 정기적으로 들어도 좋을 것 같다. 특히 해외주식 입문하는 분들에겐 정말 좋을듯!

내가 주식투자를 하는 목적은 두가지다. 씨드불리기와 노후자금.

교안을 차분히 복습하면서, 나의 해외주식 종목들을 ‘리밸런싱’해봐야겠다.

 

월300포트폴리오도 기대중이다. 업데이트 된 강좌가 올라온다면 바로 수강해야지!


 


댓글


탕탕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