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부업 vs 부동산 vs 직장 병행을 어떻게 하고 계신지 혜안을 부탁드립니다.

26.01.25 (수정됨)

안녕하세요 부업과 부동산공부 병행에 대한 고민이 많아 여기에 여러분께 질문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1. 은퇴가 다가오니 소득이 끊길 시점을 앞두고 2023년 부업을 했던 적이 있는데, 

    직장생활과 부업을 병행하니,  부동산공부를 아예 하지 못했습니다.

  2. 부동산 공부를 해서 투자한다는게 목적이었는데 부업으로 인해 아예 부동산 공부를 할 시간이 없다는 것을

    깨닫고 부업을 접었습니다. 그리고 다시 부동산 공부를 시작하면서 월부에서 시작했습니다.

  3. 그러던 중 다시 부업의 필요성을 느끼고, 지난 1년간은 새롭게 부업을 하기위해 1년간 찾아헤매느라 부동산공부를 또 멈출수 밖에 없었습니다.

 4. 올해 1월 다시 월부로 돌아와 공부를 시작했는데 지난 1년간 찾아헤맸던 부업의 기회가 공부하던 중에 생겼으나 기회를 잡기가 힘드네요. 5월까지 투자를 실행해야만 할것같은 부담감과 직장과 부업, 부동산공부 3가지를 모두 병행하는것이 저는 참 어렵습니다. 지금 공부를 놓으면 투자를 못하게 될것 같고, 부업기회를 놓치기도 너무 아까운 상황입니다. 그렇다고 얼마남지않은 직장을 그만두기도 어렵습니다. 셋다 놓기가 어려운 상황에서 어찌해야할지 모르겠는 상황입니다.

 

요약하면, 부업을 하면 부동산공부를 할 시간이 물리적으로 없고, 

부동산공부를 하면 부업을 할 시간이 없습니다. 두가지 경우 모두 직장을 놓을 수는 없으니까요.

 

여러분이라면 어떻게 하시겠어요? 좋은 대안이 생각나지 않아서 여기에 남기니

현실적인 조언이나 아이디어 마구 부탁드립니다. 

고민하다가 머리가 터질거 같아서..여기에 남깁니다.

 

감사합니다. 월부인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잇츠나우
26.01.25 20:59

안녕하세요 백억언니님:) 먼저 한 가지도 하기 힘든 요즘 부업과 부동산, 직장까지 쓰리잡으로 열심히 하고 계신 백억언니님 정말 백억달성하시길 응원드립니다. 다만 이렇게 세가지를 동시에 할때는 아무래도 선택과 집중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책 <원씽>에서는 이야기합니다. 원대한 목표를 세우고 해야할 과업을 쪼개어 1년의 목표, 6개월의 목표, 3개월, 1개월, 일주일, 하루. 이렇게 해야할 단하나의 일, 원씽을 찾아야한다고. 백억언니님께서 이루고 싶으신 꿈의 경로에 부동산으로 자산을 불리고자 하시는지 부업을 전문화하여 자산을 불리고자 하시는지 먼저 생각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어떤 것을 할 때 더 재미를 느끼고 의미를 느끼시는지도 중요할 것 같은데, 그 부분이 조금이라도 더 열려있는 과업을 우선적으로 해보시면 어떨까요? 모쪼로 이 세가지륵 다 해내기 위해 노력하시는 백억언니님 다시한번 더 응원드리고 혜안을 얻어 고민이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수아서유
26.01.25 23:48

안녕하세요~백억언니님 직장-부업-투자 사이에서 고민이 많으신 것 같아요 저도 똑같은 경험을 해보았지만,,,, 아직 명확한 해답을 찾지 못했습니다. 만약 결혼을 하셨다면 그 3가지 역할을 나눠보는건 어떠실까요?? 저 같은 경우에는 남편이 직장-부업을, 저는 직장-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제가 직장-부업-투자를 해보니 도저히 시간이 안되서 못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싱글이시라면,,, 직장 월급이 적어서 종잣돈이 적다고 하시다면 부업을 통해 종잣돈을 확보하는게 먼저이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해봅니다. 종잣돈이 적은것은 절대 누군가 해결해줄수는 없는 일이니까요.... 이미 겪어보셨다시피 3가지를 동시에 하는 것은 시간적 여유가 부족한건 사실입니다. 부업과 투자 사이에 우선순위를 잘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화이팅입니다!!!

허씨허씨creator badge
26.01.26 00:53

백억언니님 안녕하세요~! ㅎㅎ 부업 - 직장 - 투자까지 3가지를 다 도전하시는 모습 진심으로 멋지다고 생각합니다. 절대적인 시간적 여유가 부족하다면, 저는 3마리 토끼를 다 잡는 것보다 두 마리 토끼를 잡는 것에 집중할 것 같습니다. 저라면 직장에서 버는 근로소득으로만으로는 부동산 투자가 어려운 상황이라면 소득을 늘릴 것 같고, 근로소득을 모아서 투자가 가능하다면 투자 공부를 더 열심해 해볼 것 같습니다. 은퇴가 얼마 남지 않아 고민이 되실 것 같은데 어떤 선택이 일하지 않아도 현금 흐름이 생길지 고민해보고 결정할 것 같아요. 걱정되는 건 3가지 모두 해내려고 하시다가 건강을 잃으시는 겁니다. 건강을 지키면서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는 열정 이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