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코너형 매물의 가치 판단이 궁금합니다.

26.02.05

안녕하세요.

매물이 좀 특이해서 질문 드립니다.

네이버 부동산의 평면도도 안맞더라고요.

평면도는 부사님을 통해 별도로 구했습니다.

 

 

 

 

대략 저렇게 코너에 있는 집입니다.

저층은 아니지만 저층~중층 이하의 애매한 층인데

올수리(확장포함)가 되어 있어 매물 컨디션은 좋습니다. 

 

아무래도 판상형 보다는 선호도가 떨어질 것 같은데

 

내집마련 & 투자 (2년후 전세로 전환) 관점에서 봤을 때

저런 매물을 접근해도 괜찮을지 고민입니다.

채광은 괜찮았습니다.

 

제가 생각한 단점은

- 끝집은 아닌데 끝집의 위치

- 환기/통풍 측면에서 상대적으로(판상형보다) 불리

 

혹시 살아보신 분이 계시다면 경험도 들어보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부총
26.02.05 22:46

할수있집님 안녕하세요! 일반적으로 타워형은 판상형보다 선호도가 떨어집니다. 또한 말씀하신대로 외부와 바로 맞닿아있는 사이드집이라 특히 구축이라면 선호도에 영향주는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타워형과 끝집은 매도가 아예 불가능한 요건은 아니고 단지에 따라서 구조가 잘 나왔으면 타워형도 판상형만큼 선호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즉 무조건 타워형이고 사이드집이라 선호도가 빠진다고 생각하기보다는, '일반적으로 선호도 떨어질 순 있겠다'는 가설을 세운 상태에서 인근 부동산 사장님들과 소통하며 가설검증하는 시간 가져볼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민갱
26.02.05 22:50

할수있집님 안녕하세요~ 코너에 위치한 호실의 집 매수를 앞두고 고민이 되시는 것 같습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아무래도 우리나라 고유의 문화 특성상 판상형을 선호하고 베란다와 주방창문이 일자로 되어 맞통풍이 가능한 구조를 가장 선호합니다. 보통 사이에 낀 호실이 타워형인 경우가 많은데요. 안방과 거실이 같은 방향을 보고 있고 작은방 2개가 다른쪽으로 함께 바라보는 구조로 말씀하신 것처럼 맞통풍이 어려운 부분이 있어, 단지에따라 이런 타입의 차이로 약간의 선호도와 가격차이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선호도나 가격적으로 어느정도 차이가 있는지 부동산에 확인해보시고 타입으로 인한 선호도 차이가 크지 않다면 합리적인 가격선에서 충분히 매수가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해당 타입이 단지내에서 큰 약점으로 작용하는 상황이라면 비슷한 금액대 다른 물건들을 함께 비교해보신 후에 결정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옆집언니
26.02.05 23:34

안녕하세요 할수있집님 저런 위치의 집에 살아본 경험은 없지만, 말씀해주신대로 애매한 층에 애매한 구조라면 이후에 매도시 후순위일 가능성도 있을 것 같습니다. 단지 자체의 가치도 중요하고, 매물의 선호도도 중요하다보니 다방면으로 고민하신 후에 결정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