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키무서]갱지지튜터님 지투기 강사와의 임장 후기 "압축 시간을 분리하지 말고 연결하세요!!

7시간 전

안녕하세요. 키무서입니다.
무서운 추위 가운데 지투기 강사와의 임장을 다녀왔습니다.

(오늘 꽤~~추웠습니다.)
놀라운 기회를 감사히 잘 누리고 온 시간이었고
한 번은 꼭 뵙고 싶었던 갱지지튜터님을 뵐 수 있어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추운 날씨에도 진심어린 나눔 너무 감사합니다♡
친근한 대화를 이끌어 주신 것 또한 너무 감사해요~~ 
추운 날씨에 함께 임장하며 지방에 대한 투자 우선 순위를 보는 방향성과 동료분들의 다양한 질문들을 통해 배우고 또 배우는 시간이었습니다.

[지방 투자 기준을 세우세요.투자에 대한 기준을 세우세요.]
"지방을 볼 때 가치는 위치, 규모, 연식을 보세요."
선호하는 생활권과 가깝다는 것, 규모가 크고 선호하는 단지들이 대규모로 구성된 곳, 연식 좋은 곳이라면....
후 순위 생활권의 단지라도 가치가 상대적으로 높은 생활권의 단지와 연담화를 이룬다면 투자할 수 있습니다. 
"소액 투자를 해야한다면 소액 투자에 기준을 세워야 해요. 내 기준 안에 어디까지 괜찮은지? 그럼 내가 투자 해도 될 지가 나옵니다." 

소액투자의 개념을 단순히 투자금으로 봤던 것 같습니다. 물론 투자금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투자금 범위라서 싼 것이 아니라 투자 기준에 맞으며 싸고 소액이여야 합니다.
내가 구축 밖에 투자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중심지이지만 중심지 안에 외곽의 준신축과 비슷하다면? 기준을 세울 때 단지간 가치와 가격을 붙여 상승 흐름이 왔던 시기를 비교해 봅니다.
그리고 같은 시기까지 상승 흐름의 시점에 따라서 기준을 세울 수 있습니다. 즉 내 투자 기준이 되는 거죠. 투자금이 모자라다면 단기간 내가 확보 가능한 투자금 저축금액과 회수 금액을 파악하고 기다려 볼 수도 있습니다. 내겐 기준이 생겼으니까요! 

"매코를 못 받고 투자하는 것은 개인 상황에 기준이긴 합니다. 하지만 매코를 받는 과정에 내가 보던 물건이 날라가는 것 또한 경험입니다." 

매코를 해서 전문가에게 조언을 구하는 과정 또한 투자 기준입니다. 단 자신이 정하는 겁니다.
내가 놓칠 수 있는 부분에 대한 리스크와 더 넓은 시각으로 접근할 수 있다면 매코는 내 투자 기준입니다. 매코 과정에 투자 물건이 날라간다는 것은 때로 쓰라릴 수 있지만 내 투자 기준 순서가 우선이라면 그것은 부가적인 요소입니다.

[당신은 어떤 성향의 사람인가요?]


"투자를 하다보면 투자 물건에 대해서는 잘 알게되지만 정작 자신의 투자 성향을 모르는 걸 알게 됩니다. 복기를 통해, 책을 통해 점검해보세요. 

튜터님 말씀 중에 고개를 많이 끄덕였던 부분이었습니다. 
내가 나를 모르고 있구나? 성향 테스트가 아닌 투자자로써 내 자신의 자세는 어떤지에 대해 고민해보게 됩니다.
공격과 수비의 두가지 자세를 모두 갖추고 적재적소에 사용해야 할 텐데 항상 수비 자세는 아니었을까? 
투자의 영역에서 투자 성향과 자세에 대해 복기를 통해 점검해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간단히 전임 했을 때 통화 내용 속에 내 모습만 봐도 알 수 있겠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고쳐야 할 부분은 보완하고 잘하는 부분은 강화할 수 있도록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주기적으로 가져봐야겠습니다.

[길게 보세요. 자신도 주변도 챙겨야 합니다.]


튜터님의 시간 관리 영역에 대한 질문이 있었는데요. 모두가 늘 고민하는 한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건 잠을 통한 시간 줄이기가 가장 쉽게 떠오르는 시간 확보인데요. 

"같은 2시간을 사용해도 나오는 결과물이 한 개가 아닌 여러개로 의미있게 만들 수 있어요. 강의를 들으며 이 내용을 내 임보에 어떻게 녹이지, 임장을 하며 내 임보에 이렇게 적용해보자. 연결 짓는 겁니다. 모두 연결돼 있어요." 

하나의 과목을 끝내면 다음 과목을 끝내겠다는 스텝방식의 시간 활용보다는 본질에 집중하 하나로 연결하는 사고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부동산 투자로 돈을 벌 것이고 그 과정에 독강임투는 필수입니다. 모두가 연결 돼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하는 것과 분리하는 것은 결과물 자체가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생각이 태도를 바꾸는 것과 같은 원리 같습니다. 
물론 연결 짓기 전까지의 압축의 시간을 필요하겠지만 연결의 시간을 당기기 위해서는 지금부터 한다면 의미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유리공이 깨지는 과정을 통해 주변을 볼 수 있게 됐던 것 같아요." 

내 유리공은 괜찮은가? 유리공(가족, 직장, 삶의 저변에 중요한 무언가)에 대한 시간과 관심을 확보하는 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깨지면 복원이 힘들기도 하고 심지어 안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투자자의 환경 안에 즐겁기도 하고 집중하는 시간을 많이 투여할 상황이 왕왕 있습니다.(매일인것 같네요...)
하지만 지킬건 지켜야합니다. 제 자신에게 주문과 같이 한마디를 해야겠습니다. 
지금은 유리공의 시간이야! 그래야 더 길게 할 수 있어^^

 

 

 


댓글


Dave12
6시간 전N

고생많으셧어요 무서님 ㅎㅎ 좋은 인사이트 많이 얻는 자리였네요 😊👍

큰빛
6시간 전N

대박 키무서님.. 너무 좋은 만남이였습니다!! ㅎㅎ 빠른 후기까지 너무 고생많으셨어요 ~

베렐레
5시간 전N

부지런한 키무서님! 덕분에 제대로 복기합니다 감사합니다*.* 자실도 잘해내시는 키무서님~ 2호기 화잇팅!!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