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도리밍입니다😊
마지막 6월 과정이 보름도 남지 않았습니다.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며 목표 100% 완수를 위해
텐션 잃지 않고 몰입의 시간 이어가고 있습니다.
후회 없는 26년 봄학기를 위해 6월 중간복기 진행합니다.
6월 목표 : 2권 투자에 대한 생각, 1분 전달력
6월 실적 : 1/2권 투자에 대한 생각(완)
[2026년 #9 독서후기 도리밍] 투자에도 철학이 필요하다, 투자에 대한 생각
반독모 책 투자에 대한 생각을 읽었습니다.
지금 이 시장 상황에서 꼭 읽어봐야할 책으로 리스크와 역투자의 태도를 배웠습니다.
상승이 예견되는 시장에 언제든지 하락할 수 있음을 예상하며,
무리한 투자를 하지 않고 저축하며 겸손한 태도로 철학을 가지고 투자 생활을 임해야겠다 느꼈습니다.
6월 목표 : 월부 5,6강, 서투기(휴강), 열기 1강 완강
월부 5강 : 성공루틴, 나알이, 후추보리 선배님의 선배강
[월부학교 봄학기 이리5세요 프메퍼의 봄으로🌿도리밍] 5주차 선배 강의후기(성공루틴, 나알이, 후추보리 선배님)
- 선배 강의를 통해 투자 공백기를 축적기로 쌓기 위해 가격/분위기/기회를 남기는 시세루틴

- 흔들림 속에서 결과를 만들어내는 운영법 : CEO마인드로 공감/명분/질문 활용
- 나의 상황에서 다양한 포트폴리오 검
열기 1강 100% 완강
- 너바나님의 열기 마지막 강의를 들으며, 어떤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태도와 돈그릇을 갖추어야 함을 느낍니다.
- 목표하는 노후자산을 계산하고 목표에 맞는 행동을 해야한다는 것과 선입견과 비대한 자아가 성공/부자로 가는길을 온몸으로 막고 있었음을 반성하며 '100억 이상 목표를 달성할 월급쟁이부자로서 행동을 명확하게 하고 있는가?' 행동으로 옮기지 못하는 것이 무엇인지 점검해볼 수 있었습니다.
6월 목표 임보 50장 강의내용, 새로운 장표 적용해보기
- 임보 : 20억 달성을 위한 로드맵, 3개월 회고, 상급지 갈아타기 후보단지 정리
새로운 것 시도해보기 : 서투기 강의 쟌자니 튜터님의 과거 상승폭으로 현재 가격감 잡고 더 가치있는 단지 비교평가


- 연휴 일정을 통해 임장 횟수를 채웠고 평일 매임으로 마감일까지 더 채워보고자 합니다.
- 임장을 통해 느낀 것들을 임보에 더 잘 적용하며 가치판단과 선호도, 투자 우선순위를 곰님과 함께 논의를 하면서 얼라인해 나가고 있습니다. 끝까지 마무리 잘해보겠습니다!
6월 목표 : 5개, 어게글 1개, Q&A 25개, 10억달성 이벤트 블로그 / 유튜브 업로드
6월 실적 : 3개, 어게글 0개, Q&A 15개, 10억달성 이벤트 블로그 / 유튜브 업로드 (완료)
눈높이를 낮춰서라도 '4억 대 내집마련' 해야 하는 이유 [도리밍]
모두가 오른다고 확신할 때, 당신은 무엇을 보고 있습니까 [도리밍]
'정답은 있다'로 본 재미, 성장, 그리고 나만의 투자의 의미 [도리밍]
강의 혹은 임장, 시세루틴, 독서 등을 통해 넣은 인풋을 아웃풋으로 뽑아 낼 수 있는 글을 쓰면서
다양한 분야의 인사이트, 마인드, 정보성, 지역분석 등의 다양한 분야의 글로 뽑아내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남은 2개의 글 중에서는 지역분석 같은 글을 써보도록 해보겠습니다.
인기글은 시의 적절한 경험담 혹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정보를 잘 정리해서 실효적으로 전달하게 된다면 결과는 따라올 것이라 생각하여 나눔글의 질을 올리는데 집중해볼 생각입니다.
10억달성 이벤트를 응모하면서 요즘 포모로 인해 마음이 어렵고 불안한 마음을 가진 분들이 많은데,
이런 시기일수록 더욱 더 올바른 경제관을 가지고 제대로 투자를 배울 수 있는 환경에서 정석대로 배워나갈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용기를 드리고자 블로그와 영상을 업로드 했습니다.
과정에서 어려운 부분이 많았지만 그럼에도 올리고 나니 이런 분야에서도 성장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면서 재밌는 경험을 한 것 같아 뿌듯했습니다.
중간 복기지만 6월 과제 마무리까지 2일 밖에 남지 않은 상황 속에서 고생해주시는 운영진 여러분,
마지막까지 한명도 낙오되지 않고 나아가는 프보미 반원들, 항상 사려깊게 챙겨주시고 제자들의 성장과 성공을 응원해주시는 메퍼 튜터님께 너무나 감사하는 마음이 듭니다.
마지막까지 개인사정을 깊게 고민해야 겠지만 어떤 선택이든 꼭 후회하지 않은 선택으로 봄학기를 의미있게 마무리 할 것입니다.
마지막까지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