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부동산Q&A

몸, 정신적으로 지칠때 극복 방법이 있을까요?

23.08.05

안녕하세요. 독강임투를 계속 해보면서

몸과 정신적으로 지칠떄가 간혹 있습니다.


해야 하고 감수 해야하는 부분임에도 불구하고

가끔 불쑥 불쑥 올라오고, 컨트롤이 안될때가 있습니다. ㅠㅠ


이럴때는 어떻게 해서 극복 할 수 있을까요?


댓글


가우리
23.08.05 09:30

안녕하세요 마그온님 먼저 "어떻게 하면 할 수 있지?"라는 마인드로 본인의 의지를 점검하는 것이 먼저라고 생각합니다. 마인드 컨트롤이 안되는 단계라면 혹시 휴가를 먼저 정한 후에 몰입하고 계신지요? 우리는 기계가 아니라서 휴식이 필요합니다. 원씽이라는 책에도 생산성을 내기 위해 휴가 날짜를 먼저 정하고 가장 우선순위의 원씽을 할 시간을 뺀 뒤, 그 시간을 보호하는 방법을 찾으라고 합니다. 그리고 너무 힘들 때는 저는 독서를 하는 편 입니다. 동기부여를 주거나 생산성에 새로운 깨달음을 주는 책으로 하루 정도는 쉬고 다시 하는 편 입니다. 항상 더 길게 하는 방향으로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카미유
23.08.06 15:11

ㅠㅠ 너무 공감 가네요... 저는 한 템포 쉬어가는 것 같아요. 미친듯이 혹사시킬 때와 내가 나를 한없이 풀어줄 때를 알고 가져가려고 노력해요

케익교환권
23.08.07 10:28

몸, 정신적으로 지칠 때...ㅠㅠㅠㅠㅠㅠㅠㅠ 컨트롤이 안될 때... 저 역시도 가끔 이럴 때가 있습니다. 이런걸 느낄 때는 저는 '힘들다'라는 감정을 조금 더 쪼개봅니다. 힘들다는게 왜 지치고 힘든지를 그 근본적인 이유를 찾아보는거에요. '임보가 어려워서' 힘들 수도 있고 '과정이 지루해서' 힘들 수도 있고 '체력이 떨어져서' 힘들 수도 있고... 힘들다는 말 하나로는 극복할 수 있는 단 하나의 이유를 찾기가 힘든 것 같아요~ 내가 느끼는 힘듦이 어디에서 기인하는지 찾아보시고 그 문제를 해결하는 단 하나의 방법을 찾아 강하게 도미노를 무너트리시다보면 힘이 든다는 막연한 감정을 깨부실 수 있으실거에요! 저는 이렇게 제 감정을 분해해 볼 때는 글 쓰기를 많이 이용하는 편입니다. 종이에 끄적이며 내 감정을 마주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시기를 바래요~! 마그온님 파이팅!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