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미라클모닝을 시작하면서 하루가 달라짐이 느껴졌습니다. 이제는 습관이 된 아침 루틴이 제게 잘 맞는 옷처럼 딱 붙은겁니다.
4:40 기상
4:40-5:05 목실감 업로드 + 아침 확언 + 시각화 + 켈리최 아침확언 한번 더 + 아침 명언 필사 + 단톡방 전달
5:05-5:20 아침 식사 + 출근 준비
5:20-6:00 출근 (독서)
6:00-6:30 출근 후 신문 읽기
6:30-8:00 아침운동
저의 주간 루틴입니다. 이제는 매일 아침을 이렇게 시작하는게 좋아서 회식이 있어도 9시 전에는 어떻게든 도망가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어떻게 밤을 새고 놀았는지.. 제가 이렇게 바뀌게 된것에 저도 놀라게 됩니다. 이제는 이 습관을 평생 가져갈 수 있도록 유지하는 것에 최대 초점을 맞추고자 합니다.
켈리최의 '100일 아침습관의 법칙'을 보면 부유한 집에서 태어난 것이 아닌 정말 가난한 집에서 의지를 가지고 성공한 켈리최의 모습을 보게 됩니다. 바로 매일 아침의 '웰씽킹'에서 자신의 의지를 다진거죠. 기상 후 20분 습관 하나만 익혀도 나쁜 습관은 개선되고, 다른 좋은 습관은 당신의 것이 된다고 하였습니다. 모든 것이 바뀌게 된다는 거죠
아인슈타인은 시간이 상대적이라고 말했습니다. 모든 사람에게 24시간은 동일하게 주어지지만, 재미있는 영화를 볼때의 시간과 하기 싫은 일을 할때의 시간의 흐름이 다른것처럼요. 시간이 미친듯이 빠르게 지나가는, 내 꿈의 속도가 빠른 나날을 보내어 보고자 합니다.
켈리최님이 주신 것 중에 제일 좋은 것은 '시각화'입니다. 아침부터 알람소리에 허둥지둥 일어나 하루를 보내고 나면 어떻게 하루를 보내었는지 모르게 되는 것입니다. 아침에 일어나 어떤 준비과정 없이 일상생활로 뛰어들면 하염없이 시간에 끌려다니게 되는 것이죠. 그래서 반드시 예행연습이 필요합니다. 오늘 하루 의도치 않은 상황이 일어나지 않도록 이상적인 하루를 보내는 나의 모습을 '확언'하고 '발설'하면서 하루중 할 일과 하면 안되는 일을 정합니다. 저는 저의 목실감을 최종 점검한 뒤 아침확언을 진행하고 그뒤에 바로 시각화를 진행합니다. 그리고 목표를 이룬 나를 구체적으로 떠올립니다. 어떤 부자가 되고 싶은지를 매일 떠올리며 방향성을 점검하는 것이죠. 이것이 바로 켈리최님의 부자가 된 첫번째 비결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어서 할 수 있는것이 '명언 필사'입니다. 내가 존경하는 명사들과 매일 아침마다 대화하고 그들의 지혜를 흡수할 수 있는 일입니다. '워렌버핏' '리처드브랜슨' '스티브잡스'를 언급하셨고 나는 여기에 내가 좋아하는 철학자들을 추가해서 매일 지혜를 흡수하려 하고 있습니다. 손으로 쓰는 것이 가장 좋고 그게 어렵다면 타이핑으로 친 뒤 입으로 소리내어 읽으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타이핑 치고 입으로 소리내어 읽습니다)
미라클모닝을 위해 저녁에 몸과 마음을 비워야 합니다. 특히 휴대전화는 1시간 전부터 침대에서 치워버리고 밤 11시에는 잠자리에 들어야 합니다. 그리고 잠들기 전 4시간 전에는 식사를 마치고 공복을 유지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3시간전에 공복을 유지합니다.) 마지막으로 자기전 시각화를 통해 나를 불안하게 하는 감정이나 부정적인 생각을 떨쳐냅니다. (켈리최님은 고슴도치가 가시를 털어내듯 머리를 흔들어 떨쳐낸다고 하셨습니다)
그랜트 카돈은 '목표를 적고 매일 목표를 상상하라'라고 조언했습니다. 이런 습관은 마법이라고 말했죠. 아침에 일어나 그때 떠오르는 꿈을 명확한 문장으로 써내려 가는것입니다. 그는 이 루틴을 일어나서, 잠자기 전에 합니다. 그리고 의욕이 꺾일때마다 한다고 합니다 (번아웃 등) 예를 들면, '나는 500억 달러의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다. 1만명의 직원들이 나와 일하고 있다. 나는 미국 대통령 선거에 출마한다'와 같은 거대하고 엄청난 목표들이다. 추가로 덧붙이면 그런 꿈들은 컴퓨터에 기록해 둘 뿐 돌아보지 않는다. 이유는 오늘 아침의 목표가 오늘밤의 목표와 다를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중요한 목표는 계속 떠올라 기록이 중첩되고 결국 그 꿈들이 커지게 될 것이다.
제가 이 책에서 BM으로 삼고 하고있는 두번째는 롤모델을 통해 성장하기 입니다. 성공의 반열에 올라있는 사람들을 직접 만나 성공의 비결을 묻고싶지만, 그들은 나와 다른 세계에 있어 만나기가 쉽지 않습니다. 직접 만날 수 없다면, 그들이 쓴 책을 씹어먹듯이 읽고 내것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켈리최님은 '먹어버린다'는 표현을 썼습니다. 반드시 롤모델의 삶을 내것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의지의 표명입니다. 나의 상황에 맞게 콘텐츠를 바꾸지 말고 성공했던 사람들의 법칙 하나하나를 꼭꼭 씹어먹으며 온전히 내것으로 체득하여야 합니다. 이미 알고 있다는 오만한 마음을 내려놓고 먹어야 한다는 말입니다. 여기에서 제가 매일 하는 습관은 토니로빈스의 '냉수마찰'입니다. 매일 운동을 하고 미온수로 몸을 씻은 뒤 마지막은 차가운 물로 정신을 번쩍 차리게 하는 것입니다. 비록 4도에 가까운 얼음장 같은 물은 아니지만 점점 4도에 가까운 얼음장물로 시도할 것입니다.
켈리최님의 '100일 아침습관의 기적'과 함께 좋은 습관들을 많이 만들어 나가고 싶습니다. 다른 동료분들께도 꼭 추천해드리고 싶은 책입니다. 미라클모닝을 한다면 꼭! 꼭! 읽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