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내집마련 중급반 - 한번의 선택으로 인생의 격차를 만드는 내집마련
용용맘맘맘, 너나위, 자음과모음

내집마련기초반을 10월에 수강하고 나서 이미 집이 있는 나는 혼란스러웠다.
사실 갈아타기를 잘 하고 싶어서 수강한 강의였는데, 오히려 투자자의 길을 엿보게 된 것이다.
그리고 이어지는 투자자로서의 강의들을 듣고, 이제 조금, 아주 조금 월부에 익숙해지지만, 그래도 여전히 방향을 잘 못잡고 있을 때 쯤이었다.
'내집마련중급반'을 한번 수강을 해보자.. 하는 마음이 들었다.
너나위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한번 더 나의 정확한 예산, 그리고 나의 부동산을 향하는 방향성을 짚어보게 되었다.
내마기에서 들어서 익숙한 내용도 있었지만,
역시 아는 만큼 들린다고, 내마기에 들은 기억은 있지만 그 때와 지금의 흡수력은 달라졌다.
그때도 해본 작업이었지만, 지난 몇 달 사이의 생각이 조금 더 정리가 되어서
나의 예산과 나의 상황을 좀 더 객관적으로 볼 수 있게 되었고 그 예산 범위에 맞는 서울 25개구를 이해하게 되었다. 무작정 서울로 가고자 했던 생각이 이제는 조금씩 구체화가 되는 듯 하다.
너나위님의 11개구의 아파트 시세는 정말 대박이다. (아직 제공 받지는 못했지만..)
과거 2개의 앞마당을 만들면서 그 아파트들의 시세를 따느라 정말 고생했던 것을 생각하면
이 자료만으로도 충분히 강의료 이상의 가치가 나온다고 생각든다.
제한된 시간 하에 최대한의 자원을 활용하여
나의 목표, 서울 집 사기,를 이루어볼 기반이 만들어졌다.
너나위님이 강의에서 그랬다.
이렇게 다 알려줬는데도 안한다면 누구의 핑계도 대지 못한다고..
모든 것은 나의 실행력이 문제라고.
그래~!!
아는 만큼 들리고, 알았다면 실행해야 한다.
그렇지 않다면 아무것도 변하지 않는다.
너나위님의 강의는 늘 나를 자극하고, 반성하고, 그리고 한층 나아가게 한다.
감사합니다. ~^^
댓글
와 다 알려줬는데 안한다면 핑계도 못댄다는 말 너무 뼈맞았습니다.... Kellysung님 내마기보다 더 많이 들리시나보네요:) 성장하고 있다!! 강의 들으시면서 의미있는 결과 만들어내시길 응원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