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내집마련 중급반 - 한번의 선택으로 인생의 격차를 만드는 내집마련
용용맘맘맘, 너나위, 자음과모음

1주차 강의로 나의 방향성을 잡았다면 2주차 강의는 방향성에 맞게 가는 방법을 알려주신 것 같다.
내집마련(갈아타기)과 거주분리 두 가지 옵션을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각각의 상황에 어떻게 움직여야 하는지 가늠해볼 수 있었다.
<나에게 특히 와닿았던 점>
마지막 부분에 '고점에 산 아파트 지켜야할까요? 팔고 매수해야할까요?' 내용은 내가 월부를 입성한 근본적인 이유이기도 하다.
'가장 중요한 것은 당장 행동하지 말 것. 조급하지 말 것.' 이라는 부분이 뭔가 위로가 됐고(?)
그렇다면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계속 앞마당을 만들어 가는 것'임을 다시 한번 상기시킬 수 있었다.
그리고 누구든 갈아타기 잘 한다면 강남까지 올 수 있다! 라는 보기님의 말이 희망적이게 다가왔다.
지금 내가 실거주 하는 곳은 5군 정도이고 계속 점프업 한다면 1군 까지 갈 수 있구나!
우선 내가 할 수 있는 점프업은 4군(운 좋으면 3군)! 가보자!!
<적용할 것>
1) 3군 서울 - 4군 서울 - 4군 경기도 순서로 조사하고 임장할 것
(내 종잣돈 범위 안에서 갈 수 있는 군과 +1 상급지 모두 조사. 서울~서울~서울~ 서울이 답이다)
2) 갈아타기와 거주분리 옵션에 시나리오를 다 생각해보고 각각 그에 자금에 맞는 아파트 리스트 업 하기
3) 내가 하는 모든 행동의 근본은 '가족과의 행복'임을 잊지 말기. 모든지 남편과 상의하기.
댓글
예여리님은 4군이 아닌 3군 입성 한다!!! 예여리님은 4군이 아닌 3군 입성 한다!!! 예여리님은 4군이 아닌 3군 입성 한다!!! 예여리님은 4군이 아닌 3군 입성 한다!!! 예여리님은 4군이 아닌 3군 입성 한다!!!
점프업 ~~! 우주끝까지 날아가즈아~~! 방향성에 맞는 방법 알려주셨다 라는 말씀이 와닿습니다 :) 3주차에는 그 방법이 더 견고해지길 바라면서~!! 계속해서 1군을 향해 꼬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