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이번 3강을 통해서 투자 선배님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참 좋았습니다.
사실 강의를 들으며, 그리고 놀이터에서 나누는 이야기들을 보면서 아직 저는 강의 듣고 과제하기도 벅찬데 다른 분들은 벌써 임장도 하시고, 보고서도 쓰시면서 저 보다 한 참 멀리에 계시는 것 같아 제 자신이 투자 공부에 대한 노력을 덜 하는 걸까. 하는 생각을 하기도 했습니다.
아직은 시간을 관리하는 것만으로도 정신이 없다 보니 앞서 나가는 분들을 보며 부럽기도 하고 그만큼 못 나가는 것 같아 속상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3강을 들으며 투자 선배님들(주우이님, 양파링님)의 경험담과 수 많은 조언들을 듣고 용기도 희망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벌써 3강째이지만 아직도 얼떨떨한 기분으로 강의를 듣고 조모임을 하곤 합니다. 아직도 못 알아 듣는 용어가 많고, 이해도가 낮아 몇번이나 멈춰 혼자 생각해보고 이해하려고 노력해야 하는 순간들도 많습니다. 이런 과정들이 스스로도 답답할때도 있고 나만 이런건가.. 난 투자에 능력이 없는 건가 라는 생각들도 종종하곤합니다. 그렇지만 이 모든 과정들이 성장의 일부이고, 조금은 느릴 수 있지만 기본기부터 탄탄하게 다져나가면 나중에 빠른 속도로 성장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서 아파트를 비교분석하고 평가하는 방법론적인 부분들도 배울 수 있어 좋았지만,
공부하는 태도와 마인드에 대해서 많은 것을 깨닫게 되어 더욱 좋았습니다.
조금 느리더라도, 성장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실력은 뒤쳐져도 노력은 뒤쳐지지 않도록 최선을 다 해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