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73기 46조 옌2]

  • 24.03.30

이번 4주차는 시간이 왜이렇게 빨리가지? 라는 생각을 할 정도로

정신차려보니 일주일이 다 지나가있었던 것 같습니다.


강의, 공부, 독서, 조모임, 임장, 미모, 가계부 작성 등등

1주차에 세워두었던 계획들을 모두 실천했던 한 주였습니다.


처음 1-2주차까진 강의 듣고, 후기 작성하고, 조모임에 따라 가는 것만도 벅찼던데 반해,

3주차에 들어서니 미모, 독서 루틴도 조금씩 잡히고, 가계부도 시작하게 됐습니다.

또 조원분들과 처음으로 영등포구 분임도 돌면서 임장의 ‘재미’를 조금 맛봤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번 4주차에는 모든 계획들을 마치 당연하다는 듯이 실행하는 저를 보면서 놀랐습니다.

몇시에 자던 아침 6시에 일어나는게 당연했고, 출/퇴근 길 독서, 자기 전 목실감을 작성하고 가계부를 작성하는게 루틴으로 잡히게 되니 스스로에게 놀라기도 하고 뿌듯하기도 했습니다.


물론 앞으로 이 루틴을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지만, 첫 한 달을 제대로 잘 완주했다는 사실만으로도 매우 뿌듯했습니다. 잘 완주해낸 제 자신에게 무한 칭찬을 하며 >.<!


또, 이렇게 제가 끝까지 완주해내는 데에는, 완주에 더해 하나씩 무언가를 더 해나갈 수 있었던 데에는

우리 조원분들의 힘이 컸습니다.


적극적으로 임장 이야기도 꺼내주시고, 바로 다음주 계획도 잡고 서로서로 좋은 정보들도 주고 받으며

서로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조원분들께 정말 감사했고, 덕분에 많은 것들을 배우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함께 멀~~리~~ 가면 좋겠습니다 :)



이번 4주차 강의에서 인상 깊었던 부분, BM할 부분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남들이 두려워할 때 용기를 내고, 남들이 용기낼 때 두려워한다.

-> 작게 나마 미국 주식 투자를 하고 있는데, 주식을 할 때마다 이 생각을 하지만, 정말 이걸 실천한다는 게 쉽지 않다는 것을 느낍니다. 겨우 3-40만원, 많아봐야 100만원 수준일때도 이 말을 실천하기 어려운데, 집을 매수하고 매도할 땐 얼마나 휘청휘청 흔들릴지 걱정도 됩니다. 하지만 계속 이 말을 되새기면서 두려워할 때 용기낼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2.좋은 투자란, 가치있는 물건을 저평가된 가격에 사는 것.

-> 나는 ‘가치 있는 물건’을 판단할 수 있는가?: 직장, 학군, 교통, 환경 공급 등(저환수원리)

-> 나는 저평가를 판단할 수 있는가? : 앞마당 최소 5개는 만들어서 비교평가 할 수 있어야 함!!


3.겨울을 피하는 방법은 없다. 버텨라!!

-> 10억 달성 = 하락장 인내심 = 우직함!!

-> 버티는 건 잘한다…^^..


4.시간&멘탈 관리

-> 나만의 루틴을 만들자!


5.내 욕심이라는 것을 인정

-> ‘내가 부동산 공부를 해서 우리 집 부자되게 만들려는 건데, 왜 이해를 못해줘?????’

라고 생각할 것이 아니라,

부자가 되고 싶은 건 ‘나의 욕심’ 이라는 것을 인정하고, 상대의 무조건적인 이해만을 바래서는 안된다.!(기다려라)


6.행복은 강도가 아니라 빈도이다.

-> 웃어서 행복한 것..! 나만의 별사탕을 만들 것!



댓글


이요
24. 04. 03. 06:34

옌2님!! 4주동안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