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로나님 투자코칭 후기_나니리1] 투자코칭받고 4일만에 1호기..!



안녕하세요, 나니리1입니다.


약 한달 전쯤, 투자코칭을 받았는데,, 이제서야 후기를 남기네요.

사실 투자코칭에서 힌트를 얻어서, 4일만에 가계약금 쏘고 정신없는 한달을 보내느라 늦었습니다.

(핑계입니다. 죄송합니다 메로나님..)




저는 23년 7월에 월부에 들어오고, 첫 정규강의를 실준으로 시작, 지기, 자실반 등 바쁘게 지내다 언젠가 투자코칭을 받아야지 생각만 하고 있었어요.


한편으론 지금 내 상황에서 답은 정해져 있는데, "굳이 투코를 받아야 하나?" 라는 생각도 들었고, 함께 간 남편도 굳이..? 같이 가는 것도 마음 내켜하지는 않았지만, 투코를 받고 나오는 길에 너무 잘 왔다며.. 매년 한번씩은 받아야 할 것 같다고 하더라구요ㅋㅋㅋㅋㅋㅋ


동료들도 처음부터 투자코칭을 받고 가는게 방향성을 잡고 갈 수 있어서 더 좋다고 이야기 했었고,

저도 이참에 정리 좀 하고 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신청하게 되었는데요, 앞에서 두번정도 투자코칭 신청을 했었다가 번번히 실패,, 세번째에 성공하게 되었습니다..!

(제일 좋아하는 아이스크림이 메로나인지 어찌아시고,, 메로나 튜터님 당첨!!ㅋㅋㅋㅋㅋㅋㅋ)





질문을 선정함에 있어 고민이 많았는데, 지기반을 함께 수강했던 부끌랑님의 도움으로 어렵지 않게 투코 질문지를 작성할 수 있었습니다! (부끌랑님 감사합니다!!)


혹시나 저와 같은 고민을 하고 계시는 분이 계실까 하고,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후기도 작성해 봅니다!





0호기 매도 타이밍이 궁금합니다.



저는 21년 상승장에 무지성 청약으로, 덜컥 당첨된 0호기가 있습니다.

월부 투자 기준에 부합하는 좋은 물건은 아니지만.. 재테크에 눈을 뜨게 해준 애증의 물건이죠.


0호기는 3년 전매제한, 실거주의무가 발목을 잡고 있기에 작년에 이사와서 살고 있습니다.

당연히 3년 후에 매도하는 걸 목표로 했지만, 메로나님께서는 해당 단지에 대해 조사해 오시곤, 그래도 싸게 매수했기 때문에 괜찮다고 하시면서 목표 매도가까지 설정해 주셨습니다..! 우리는 더 좋은 곳으로 가야하니 그 이상으로는 욕심부리지 말자고 데드라인을 정해주신거죠!


막연히 3년 뒤에 팔아야지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그 시기에 공급 물량이 많아서 걱정하던 참이었거든요.

목표 매도금액을 알려주시니 오히려 마음이 편안해졌습니다.


그리고 지금 바로 1호기를 매수하게 되면 일시적 1가구 2주택 비과세 혜택을 받지 못한다는 걱정이 있었는데요, 메로나님께서는 세금이 얼마나 부과되는지, 투자함에 있어서 나오는 수익과의 기회비용에 대해 알려주셔서 세금에 대한 걱정 또한 내려놓을 수 있었습니다.





저에게 맞는 1호기 투자 기준을 정확히 알고 투자하고 싶습니다.


사실 제가 제일 궁금했던 질문입니다. 그동안 제가 열심히 만들었던 앞마당 1등 물건도 한페이지로 정리해 갔어요.

1등뽑기를 잘 하고 있는건지,, 현재 내 상황에서 무엇이 가장 최선인지,, 늘 궁금했거든요.


투코 받기 직전에 저는 A광역시를 임장 중이었고, 투코날 1등 뽑은 물건을 다 들고가겠다는 생각으로

한달에 3개구를 임장했습니다. 회사가 비시즌이기도했고, 연차를 풀로 당겨와서 가능했던 부분이었어요.


메로나님께서는 현재 A광역시의 1등 물건들을 보시곤, 현재 가격이 많이 오른 저의 앞마당인 B중소도시와 비교를 해주시면서 현재 A광역시가 많이 싸다고 해주셨습니다.


그리곤 제가 나열한 1등 단지들의 문제점을 말씀해 주셨습니다. 저는 저평가된 단지를 나열하기 보단, 제 투자금때문에 갭으로만 단지를 나열했다고 말씀하셨어요.



" 가치를 먼저 보는게 아니고, 불안하니까 갭을 보는 거예요.
이것은 그냥 갭투자에 불과합니다.
우리는 가치 투자를 해야 해요. "



제가 가장 중요한 부분을 간과하고 있었던거죠. 혹시나 투자금이 오바될까봐 갭에만 신경을 쓰고 있었습니다.

우선 내가 감당 가능한 절대가가 얼마인지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 금액에 맞는 단지를 나열해본 후, 저평가된 단지를 골라야 한다..!


그래서 저는 메로나님의 말씀대로 정확히 내가 가용할 수 있는 투자금이 얼마인지 다시 한번 확인해 본 후, 그동안 제가 뽑은 1등 단지 중, 감당 가능한 금액대의 단지들을 나열했습니다.


그 중 가격이 싸다고 했던 B광역시에 있는 단지가 다른 중소도시에 비해 많이 싸다는 걸 알고, 다음날 바로 임장지에 가서 매물을 턴 후, 4일만에 가계약금을 쏠 수 있었습니다.


이번 투코를 받으며, 거인의 어깨를 빌린다는게 무슨말인지 직접 체감할 수 있었어요. 빠르게 의사결정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향후 3년간 투자 활동 로드맵이 궁금합니다.



제일 먼저 저축의 중요성에 대해 알려주셨습니다. 저축액에 따라 투자할 수 있는 절대가가 달라지니까요..!


27년까지의 전체적인 로드맵을 그려주시면서 우선 지방에서 1호기를 한 뒤,

그 다음부터는 서울, 수도권을 보라는 솔루션을 주셨습니다!


0호기 매도, 24년에 투자한 지방 물건 투자금 회수, 그동안 모은 종잣돈으로

27년에 서울 or 수도권 2채 매수 목표!!





BM

저축액 늘리기.

세금 기회비용 따져보기.

갭투자가 아닌 가치투자를 할 것.





방향이 잡혔으니, 앞만 보고 달려갔으면 좋겠다는 메로나님의 응원과 더불어 투자코칭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열과 성을 다해 방향성을 잡아주신 메로나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 날 이후로 팬이 되었어요...!




그리고 투자코칭 대기중에,, 너나위님을 만났습니다......!


대박... 너무 놀라서 저도 모르게 "아.. 책 가져올걸" 하고 튀어나왔다는,, 너나위님께서 그 소리를 듣고 피식 웃으시면서 회의실로 들어가셨는데 사진 찍어주시려고 다시 나와주셨어요,, 쏘스윗,,, 너나위님 최고,,,!


투자코칭 받으러 가시는 분들,, 월부은 책 꼭 챙겨가세요!! 너나위님이 언제 어디서 튀어나오실지 모릅니다 ㅋㅋㅋ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곧 1호기 경험담으로 찾아올게요!


to be continued



좋은 글을 남겨주신 멤버에게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응원 댓글로 감사함을 나눠주세요. 😀

댓글


user-avatar
꺼야user-level-chip
24. 04. 12. 05:59

투자코칭 후기 잘 읽었습니다. 간접경험이 많이 되네요 후기 감사합니다.

고은user-level-chip
24. 04. 15. 11:20

투자코칭 빨리 받고 싶네요~

우아한 부user-level-chip
24. 05. 18. 12:31

저도 메로나 님 투자코칭 준비하고 있어요. 고민이 해결되셨다니 다행이네요! 저도 가치 투자보다는 갭투자를 하려고 했었던 것 같아요. 가치투자!! BM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