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열반스쿨 중급반 3강!!>
이번 3강은 대망의 너바나님 강의.
예전에 월부 들어오기 전에, 유투브 월부TV에서 뵈었었던 너바나님.
이제는 월부TV에는 안나오셔서 조금 섭섭하지만~(새벽보기님 오신것도 참 좋아요)
지금도 초보부린이지만, 작년 그때쯤엔 정말.. 내가 살고 있는 아파트 가격도 몰랐던 왕무지초보부린이 였던 시절.
월부TV(라이브는 아니고 조금 지난 과거 영상이었다)를 우연히 보면서 '와~ 이렇게 친절하게 다 알려주시고 가르쳐주시는 채널이 있구나!' 감탄하면서 보다가 그 첫 느낌이 너무 좋아서.. 그 이후로는 일부러 찾아서 종종 월부TV를 시청하곤 했다.
그렇게 시간을 보내다가.
올해 1월 1일에 새해계획을 세우면서 '나도 한번 투자공부를 제대로 시작해봐야겠다' 하고 다짐하고
월부에 가입하고 첫강의를 수강하면서..
그렇게 월부 생활에 월며든지 어느덧 9개월이 되었고.. 그래서인지 너바나님(너나위님, 코크드림님)을 강의영상에서 뵈면 괜히 혼자 반갑고 아는 사람마냥 설레고 막 그렇다.
이번 너바님 강의는 의외로 "독서"에 관한 이야기로 첫 문을 여셨다.
중급반이 독서와 함께 하는 과정이라서 독서가 참 중요하다는 것을 느끼고 있었지만
너바나님 3강을 독서에 대한 이야기로 시작을 하니.. 그 자체로 ‘독서가 정말 중요하구나’ 하고 무게감 있게 독서가 다가왔다.
독서는 재밌고도 어렵다.
월부 초보부린이들은 참 할게 많은데..(경험이 쌓인 프로가 되어도 그렇겠지만) 24시간이 부족하다.
임보한장을 작성하더라도 한참 걸리고.. 임장은 또 어떤가. 임장 준비부터 헤메고 막상 임장 지역에 가도 무얼봐야하는지 정신없고 몸은 힘들고.
앞마당은 빨리 늘리고 싶은데 머리와 몸이 안 따라주고..
그.런.데 이 와중에 독.서.라고요오~~???
내가 지금 종잣돈 모으느라 힘들고 임장임보로 멘탈은 탈탈 털리는데, 이와중에 한가로이 앉아서 독서할 틈이 어디있어? 하고 독서를 소홀하게 생각했던 나였다.
다행히 평소 독서를 좋아하는 지라 책읽는 것이 너무 싫어서 소홀했던 것은 아니었고, 직장인으로 하루 24시간이 부족한데 그 와중에 꾸역꾸역 투자공부를 구겨 넣고 있던 지라 독서는 도저히 끼워넣을 틈이 보이지 않는 나날이었다.
그런데 이번 열중 3강 너바나님 강의를 들으며 깨달았다.
아..아하.. 1개씩 해야하는구나.
임장임보를 할때는 임장임보를 하고, 독서를 할때는 독서를 열심히.
다 하려고 하면 안된다!
내가 어설프게 다 하려고 해서 모든게 뒤죽박죽이었고, 그래서 성장하는 느낌이 안 들었구나 하고 깨달았다. 그리고 마음에 위안도 되었다.
열중에서는 독서와 강의만 집중해야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새로운 책과 기존에 읽었던 책을 번갈아 읽는 방법도 내가 종종 하고 있던 방법이었는데 이 방법이 틀리지는 않았구나 하고 확인할수도 있는 시간이었다.
필사를 해야하는 것에 대한 강박도 있었는데
모든 책을 필사하는 것이 아니고, 나에게 크게 와닿는 책만 필사하면 된다는 말씀도 큰 도움이 되었다.
하락장에서 투자하는 방법과 아파트 찾는법, 그리고 질의 응답 시간도 너무 좋았고(좋은 질문과 답변에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투자자로서 시작하는 시점에 있는 나에게 많은 인사이트는 주시는 알찬 시간이었다.
가장 큰 수확은 ‘내가 어떻게 투자를 시작하여, 결국에는 어떻게 성장하여야 하는지’ 다시 한번 계획을 점검 할 수 있었던 포인트가 되었다는 점이다.
이 내용들은 따로 개인적으로 정리를 하였고, 강의자료와 함께 몇 번 더 봐야할 것 같다.
우선 여기에는 독서에 대한 내용만 옮겨와 제출하고자 한다.
끝으로, 항상 좋은 강의 해주시고 월부환경을 만들어 주신 너바나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댓글
선택과 집중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 3강 듣고 또 한 번 되새겨 봅니다. 또박 또박 차분하게 말씀하시는 루센트님의 성장을 응원합니다. ^^
와 루센트님 현 생각이 가득 담긴 이야기 잘 들었습니다 한가지만 열심히 하라는 말 저도 많이 와닿았어요, 그런의미에서 이번 열중반 정말 잘 보낸 것 같단 생각도 들어요! 저와 많은 고충을 공유하시는 루센트님 응원 가득 드립니다!!!
루센트님! 이번 강의 후기 많이 공감돼요^^ 너바나님, 너나위님 강의 들으면 아는사람이 강의하는 것 같고 괜히 더 재밌고 빠져들게 되더라구요ㅋㅋ 루센트님은 원래 독서를 좋아하셨다니 이번 열중이 정말 좋은 시간이 되셨을 것 같아요^^ 우리 앞으로도 남은시간 화이팅이에요!응원합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