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댁에 같은 단지로 들어가서 아이케어 도움을 받으려 합니다.
근데, 전세가 1달만에 매물이 마르고.. 너무 바싸져서 울며겨자먹기로 1달전보다 1억이나 더 주고 전세를 계약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나오는 물건은 족족 계약이 되는 상태 ㅠㅠ
이건 그렇다 치는데..
지금 들어갈 집이 4개월만에 세입자 사정으로 중간에 나오는 집이거든요
근데 세입자가 안방에서 담배를 폈는지 담배냄새가 좀 나더라구요
이런건 혹시 집주인이나 세입자를 통해서 지원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보통 집에 담배냄새가 나면 다음 세입자에게 지원을 해주는 편인지 궁금합니다.
아니라면, 입주청소로 담배냄새는 보통 빠지는지.. 궁금하네요
댓글
안녕하세요. 담배냄새는 벽지 등등에 배기기 때문에 입주청소를 하더라도 냄새가 남을 수 있습니다. 집주인 분께 현재 상황을 말씀드려 보시는 것도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보통 전세계약을 할 때 실내금연 관련 특약을 넣는데, 현재 세입자와 집주인의 전세계약 특약에 이런 내용이 있었는지도 같이 보시면 좋겠네요. 부디 잘 해결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월부어썸님, 먼저 집주인분 역시 이 사실을 알고 계신지를 먼저 확인해보심을 추천드립니다! 이런 경우에는 집주인분께 벽지나 입주청소 등을 부탁드릴 수 있고, 이를 집주인분께서 흔쾌히 해주실수도 월부어썸님과 비용을 나눌수도 아니면 전 세입자에게 청구할지는 계약 상황이나 시장 상황에 따라 다를 것 같습니다. 현재 전세 매물이 없는 상황이라 아쉬운 결과가 있을 수 있겠지만... 집주인분과 원만한 해결 하시기 바랍니다~!
담배냄새 입주청소로는 빠지기 어려운 걸로 알고있어요ㅠㅠ~ 특수 청소 혹은 도배가 새로 필요할거여서 임대인에게 말씀드려야할것같습니다! 이전 세입자분과 특약에 흡연 금지 등 조항이 있다면 보증금 안에서 임대인분께서 대처 잘 해주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