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호기 종잣돈 문의

안녕하세요 올 겨울 안에 반드시 1호기를 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열심히 달려가고 있습니다.

제가 현재 싱글인데 근 시일 내 결혼 생각이 있어서 결혼비용과 신혼집 보증금 마련할 돈+2호기를 생각하여 시드를 불리기 위한 약간의 돈(1호기 이후 앞마당 늘려가면서 주식 등으로 돈을 불릴 생각이 있습니다)을 빼놓은(약 1.5-2억 정도) 금액으로 1호기 투자금을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앞마당을 늘리고 매임을 열심히 하다보니 점점 욕심이 생겨서 최소한의 돈(결혼비용+신혼집 보증금) 만을 제하고 1호기 투자금을 늘릴까 고민입니다.

열심히 공부는 하고 있지만 이제 1호기를 하는 상황에서 제 실력이 뛰어나다고 생각되지는 않는데 이번 1호기에 종잣돈 전부를 털어놓는 것이 좋을지가 무척 고민되어 글 남깁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 알림🔔을 받으세요! 앱 추가하는 방법은 공지사항>신규멤버필독 < 여기 클릭!


댓글


user-avatar
드림텔러user-level-chip
25. 01. 10. 15:30

만수르님 안녕하세요~! 투자금에 따라 투자 단지들이 달라지다 보니까 저라면 투자금액별로 가능한 단지를 여러개 뽑아볼 것 같아요~! 1.5억으로 가능한 단지들 2억으로 가능한 단지들 2.5억으로 가능한 단지들 이런식으로 투자금별로 단지를 먼저 뽑고 나면 의사결정이 조금 더 쉬워질 수 있어요! 결혼도 투자도 응원합니다!!

user-avatar
미요미우user-level-chip
25. 01. 10. 22:06

만수르님 안녕하세요 : ) 투자금을 전부 넣을지, 예비비로 좀 남겨놓을지 고민하고 계시는군요. 만수르님께서 투자로 보고 계신 지역이 어딘지, 가지고 계신 종잣돈은 얼마고 현금흐름은 어떤지에 따라서 의사 결정이 달라질 수 있겠습니다. 2호기를 위해서 돈을 남겨두는 것은 권해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지금은 좋은것도 싼 절대적 저평가 시장이기 때문에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것에 투자해야 더 큰 수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이번 투자를 마무리 하고 1년 이후에 투자가 어려운 상황이라면 이를 고려하여 투자금을 조금 남겨둘 수도 있겠습니다. 코칭 받아보시면 방향 잡는 데에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거예요. 좋은 투자 하시기를 응원합니다. 화이팅입니다!

user-avatar
후바이user-level-chip
25. 01. 11. 01:54N

만수르님 안녕하세요 :D 질문을 통해 어려운 점을 해결하시려는 노력 멋지십니다. 이 부분은 정답은 없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즉, 만수르님의 상황에 따라 모두 투자금에 투여하는 것과 말씀하신대로 남겨두는 것에 대한 유불리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와 별개로 어떤 방향성이든 공통적으로 고려할 수 있는 부분은 지속성입니다. 곧 경험하게 되실 것이라 생각됩니다만 월부에서 투자 공부를 해 나가다 보면 '1년에 한 채씩' 이라는 워딩을 듣게 되는데요. 그렇게 매년 꾸준히 저축하고 모아서 자산을 취득하고 그것이 시스템이 되어 굴러가기 시작하면 근로소득과 함께 경제적 자유로 가는 길을 밝혀주는 것이라는 것인데요. 최근 투자를 진행하면서 느끼는 것은 투자가 투자자에게 주는 동기부여가 실로 엄청나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첫 투자 이후, 또는 몇번째의 투자이든 간에 긴 시간동안 재투자를 하지 못하면 투자자로서는 이 시장에 살아남아있거나, 또는 이 시장을 관찰라로서라도 바라보는 것의 지속성이 약해질 수 있다는 점입니다. 순자산 10억 정도의 목표가 아닐 그 이상의 경제적 시간적 자유를 원한다면 이것을 한번 두번 세번의 투자로는 결코 끝낼 수 없다는 것을 아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즉 오래 해야한다는 것이죠. 오래 지속해 나가는 것에 투자 그자체가 투자자에게 주는 의미도 정말 크다는 점을 고려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이것이 우선순위는 아닙니다. 우선순위는 텔러님과 미요님이 말씀해주셨듯 만수르님의 소득, 저축액, 그리고 결혼을 앞두고 계신 예비신부를 비롯한 만수르님 가족의 성향에 따른 방향성이 우선 결정되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막막하실 수도 있겠지만 투자코칭이라는 것을 활용하여 좀 더 선명한 방향성을 잡아가시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됩니다. 만수르님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