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평촌 리모델링

25.01.16

 

 

 

 

평촌에 주택을 구입하려고 하는데요….많은 단지들이 리모델링 진행중이거나 재건축 진행중이라….생각이 많습니다..

투자로 구입하는 주택이라 분담금을 감당하기는 벅찰거 같은데…그렇다면 리모델링 중인 주택은 피하는게 좋을까요?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 알림🔔을 받으세요! 앱 추가하는 방법은 공지사항>신규멤버필독 < 여기 클릭!


댓글


김인턴creator badge
25.01.16 14:20

건축이나 리모델링 사업의 경우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소요되기 때문에 현재 어떤 단계에 해당하는 것인지를 확인해보시는게 먼저라고 이야기 드릴 것 같아요:) 만약 사업 단계가 초기 단계라고 한다면, 아직 기간이 남아있기에 재건축 호재에 대한 가격이 반영되어있는 것인지 다른 단지들과 비교하면서 가치 대비 가격이 싸냐라는 저평가를 우선해서 판단해 볼 것 같고 사업 단계가 사업시행인가 정도의 중간 단계라고 한다면 현재 매매가격에 +4~5억(평균 추가 분담금) 정도의 금액을 더한 가격을 기준으로 싼지 비싼지를 판단해 볼 수 있을거라 생각해요. 다만, 사업 단계가 어느 정도 진행된 상황이라면 가격적으로 비싼 경우가 많기 때문에 투자로는 보수적으로 볼 것 같고 혹여나 가격이 싸다고 해도 이야기하신대로 조합이나 부동산을 통해서 추가 분담금이 얼마인지 한번 더 구체적으로 확인해보고 대출 여력과 그 돈을 묶이면서까지 좋은 곳인지를 스스스로 판단해보셔서 결정하시면 좋지 않을까 싶네요 ^^

버린돌
25.01.16 14:21

안녕하세요 행운이만땅님~ ^^ 평촌 아파트 매수를 고려하고 계시군요! 사실 리모델링 자체만 보면 분담금이 있더라도 아파트에서는 ‘호재’가 맞습니다. 더 많이 상승하는 요인이 되기도 하는데요~ 우선 실거주인지 투자인지 구분을 해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투자라면 재건축 아파트는 전세가가 낮기에 투자금이 많이 드는 특징이 있습니다. 완전히 제외하기보다는 편익과 비용을 따져서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재개발/재건축 특강도 들어보셔도 좋겠네요. 그럼 화이팅입니다!

드림텔러
25.01.16 16:20

행운이만땅님 안녕하세요~! 리모델링 단지들 투자를 생각하시면 내가 이 단지에 투자해서 끝까지 끌고 갈 수 있는지 감당 가능한지 판단해볼 것 같습니다. 저평가 여부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사업이 생각보다 오래 걸리기도 하고 분담금 때문에 그 기간동안 기회비용을 따져보고 같은 투자금이라면 정말 이 단지가 최고일까? 판단해볼 것 같습니다. 정말 싸서 매수를 했어도 나중에 분담금 여력이 안되면 중간에 호재가 반영되었을 때 매도하고 나오는 것도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투자 단지에서 제외하지 않고 다른 단지들과 같이 살펴보고 있습니다! 빠이팅입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