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서기 22기 드디어 7ㅏ슴뛰는 매물을 찾았어0ㅕ 30억부쟈] 25년 4월 나는 내가 할 수 있는 투자를 했다.

  • 25.03.06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1. 비싸도 가져가도 되는 것들 그 지역의 랜드마크급.
  2. 임장보고서 마지막에 나는 어떤 아파트를 보고 있고 그 아파트의 가격을 쓰고 같은 가격으로 다른데 좋은 게 없는지 찾아본다음에 투자금으로 비교하기
  3. 대출을 끌어쓰는 건 6개월 ~ 1년 내에 갚을 수 있는 금액
  4. 강남만 거래 잘 되고 나머지는 거래 잘 안 된다. 거래가 박살나니까 정부에서 상급지를 풀어준 것. 풀어줬다 규제했다가 반복이다. 지금은 거래가 안 되는게 맞다.
  5. 서대문, 동대문, 수지, 평촌, 광명 더 넓혀서 보고 이전에 안보던 구축도 봐야함. 광명은 지금 투자금이 많이 드는데 쌀 때 사둔다는 개념
  6. 시장은 가격 등락을 반복하며 보합 약세를 일정기간 이어간다. 24년 12월에 거래가 안되던 시절 경희궁자이가 20억에 나왔다. 전세가 역시 등락을 반복하며 상승한다. 지금 전세 별로 없다. 선호도 없는 단지부터 전세 올라가고 밑에 단지까지 간다. 그러면서 올라간다.
  7. 사장님한테 진짜 거래가 됐는지 물어본다. 투자자인지 실거주자인지 // 전세를 사느니 매수하자라는 생각이 드는 단지는 좋은 단지임. 선호도가 떨어질수록 전세로 살려는 수요가 강하다.
  8. 좋은 데를 싸게 잡고 싶으면 그만한 노력을 해야한다. 상급지는 좋아서 안 깎이고 하급지는 더 깎일게 없어서 안 깎인다. 그래도 매수자는 깎아야 한다.
  9. 서울은 지난 10년 평균 4억 오름, 죽전 3억, 부천 2억
  10. 1등뽑기 그만하고 중간 이상이면 투자하라.
  11. 위치3번 그리기

  12. 더 좋은 거, 더 좋은 거, 더 좋은 거 찾는 게임이 아니라 내가 알고 있는 것 중에서 꽤나 선호도가 있다면 사도 되는 시점이다.
  13. 마음을 먹어야 한다. 마음을 먹어도 행동이 안되면 마음을 더 먹어야 된다. 그래도 안된다? 그럼 마음을 굳게 먹어야 한다. 그래도 안 되면 결과가 나올거라 믿어야 한다. 그럼 마음이 단단해진다. 25년 투자 반드시 한다. 해낸다.
  14. 단지선호도, 수익계산 하는 순간 내것이 된다.
  15. 투자는 행동을 해야 비로소 정리가 된다. 

 

25년 나는 내가 할 수 있는 투자를 한다.

 

 

이번 서투기 스탠스는 반드시 투자를 하라는 강렬한 메시지가 담겨 있었고, 

그중에서도 1등뽑기를 하지말라는 말씀이 가장 인상 깊었습니다.

투자 대상을 넓혀서 기준에 들어오고 싸고 가치가 있고 내 투자금에서 할 수 있는 좋은 물건일 때 투자를 바로 해야되는 시장입니다.

시장은 계속 변하고 있고 1달 뒤 2달 뒤 3달 뒤가 어떻게 될지는 아무도 모르는 일입니다.

그렇기에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투자를 반드시 해야 한다 생각합니다.

3개월 뒤 서투기를 또 듣고싶지 않습니다.

이제는 정말 서울 투자를 마무리하고 유리공과 함께 추억을 만들고, 나를 돌보며 앞마당은 두 달에 하나씩 만드는 방향으로 가고 싶습니다.

마음을 굳게 먹으라 하셨습니다.

저는 2025년 4월 21일 2호기 투자를 했습니다. 서울에 2억 들여 투자를 했습니다. 환호성을 지르고 있습니다. 너무 기뻐 눈물이 납니다. 감사합니다. 또 감사합니다. 덕을 많이 쌓아가야 함을 느낍니다.

1호기때의 행운이 또 제게 올리가 없습니다. 이제는 오롯이 제 실력으로 해야하는 시기입니다.

저는 할 수 있습니다. 무조건 하게 만들겁니다.

포기하지 않으면 반드시 성공합니다.

 

그래서 지금 무엇을 해야 할까요?

임장보고서에 남겨야 할 단 두가지를 뽑아봤습니다.

  1. 단지선호도와 수익계산
  2. 내가 보고 있는 아파트 단지와 같은 가격에 다른 좋은 아파트는 없는지 쓸 것.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자모님 투자 경험담에 이 강의 후기를 적는 날이 얼마 안남았습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십시오.

 


댓글


30억부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