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부동산Q&A

개인사업자대출로 잔금

23.12.03

안녕하세요


1호기를 꿈꾸는 초보 월부인입니다.

본격적인 투자에 앞서 대출여력을 확인하고 있는데요.


제가 주택을 이미 소유하고 있어 1주택자인 상황입니다. 그렇다보니 일반 주택담보대출로는 LTV60%까지가 한도라 생각보다 제가 건드릴 수 있는 최고가가 적더군요.. 그래서 대출을 알아보다보니 사업자대출이라는게 있더라고요. 개인사업자만 내서 80%까지 받을 수 있다고 하던데 실제로 사업자대출 받아서 잔금을 치르거나 준비해본 분 계실까요? 이렇게 많이들 하시는지.. 방법 자체는 간단하고 한도도 더 높으니 훨씬 유리해보이는데 말입니다. 물론 대출상담사한테 또 여기저기 물어볼거긴 하지만.. 우리 월부 사람들도 이렇게들 하시는 분들이 계신지, 제가 모르는 어떤 리스크가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일반적으로 금리가 높다, 1억 이상 대출시 증빙해야한다 등의 문제가 있을 것 같은데 크게 신경 쓰이는 부분은 아니라는 생각이 드네요.


지금 딱 드는 생각은


  1. 사업자대출 80%+종잣돈으로 여력을 계산한다 -> 이렇게만 해도 4억까지도 건드릴 수 있음
  2. 일반주담대 60%+사업자대출 나머지 20%+신용대출 -> 이렇게하면 금액 증빙 안해도 되니 간편?


이렇게 두가지 방법입니다.

괜찮을까요?



댓글


케익교환권
23.12.03 22:20

부투함조지님 안녕하세요! 1주택자일 때 잔금을 어떻게 치는 것이 좋을지 ? 이 고민에서 질문을 해주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제 생각에는 이자가 가장 적게 나오는 방법을 선택할 것 같습니다. 아마도 1번이 조금 불편하더라도 잔금 범위가 크고 이자 감당하는 액수도 조금 적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이 부분은 실전투자를 하실 때 구체적인 예시를 가지고 계산해보시면 판단에 더욱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시노하나
23.12.04 00:24

1호기 홧팅! 대출까지 안가는 수요있는 투자 갑시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