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Q&A

[통장나누기 실천중] 상조를 들어놨는데 해지하는게 나을까요?

  • 25.07.29

 

 혹시나 나중에 아이들에게 부담을 덜어줄까 하고.. 남편꺼 제꺼 상조를 들어놨습니다. 

요즘 통장나누기하며 생활비 절약 중인데 상조를 들어놓을 필요가 없는건지 그냥 둬도 되는건지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한 달에 나가는 상조보험비가 34000원입니다~

 

 


댓글


포도링11
25. 07. 30. 08:14

안녕하세요 보니보니님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크게 필요한 항목은 아닌 것 같요~ 아이라고 말씀하시는 것으로 보아 젊으실 것 같고, 게다가 상조 완납하고 하는 경우랑 상조없이 계약하는 경우 금액 차이가 많이 안나서요~ ㅎㅎ 돈모으기 화이팅입니다

두잇나
25. 07. 30. 09:40

보니보니님, 안녕하셍. 두잇나 라고 합니다. :) 저도 위에 답글 주신 포도링님과 생각이 비슷한데요~ 여기에 더해서, 저의 경험을 더해보면, 저희 부모님께서도 상조보험을 가입하셨었는데, 저희 할머님께서 돌아가실때 그 상조상품을 쓰지 않고, 회사 복지로 나오는 상조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는 경우라거나, 실제로 상조상품을 이용하려고 했더니 추가 부담금 때문에 상조서비스는 이용을 못하고 다른 상품을 이용하라고 한다거나 하는 실제 사용에 어려움이 있더라고요. 보니보니님께서 가입하신 상품이나 보니보니님의 상황을 알기는 어렵지만, 개인적인 경험상, 상조 보험서비스또한 보험의 성향으로 미리 큰 돈들어가는 것을 준비하는 목적일텐데, 실제 활용 측면에서는 매월 들어가는 비용대비 크지 않게 느껴져서 저희의 경우에는 원금보다 적게 돌려받았음에도 중도해약을 하고, 투자금에 보태어 사용하는 것이 더 큰 가치를 가진다고 생각해서 해약하고 투자금에 보태어 사용하였는데요. 이처럼 보니보니님께서도, 계속 불입했을때의 장단점, 해약후 다른 방법으로 사용했을 때의 장단점을 같이 생각해보시면서 결정을 해보시면 좋으실 것 같아요. 보니님의 하루를 응원합니다~! 영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