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칼럼

전세 대란 대비 필수 가이드: ‘저렴하고 안전한 전세’ 찾는 법

  • 4시간 전
참여 가능

반드시 주목해야 할 지역

9 참여중복수 선택 가능

안녕하세요. <급매로 집 사자> 블로그를 운영하는 급집사입니다.

 

이번에 월부의 전문가 칼럼으로 새롭게 인사드리게 되었습니다.

 

첫 칼럼이라 부족한 점이 있을 수 있다는 점을 솔직하게 말씀드리며,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이 앞으로의 칼럼을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많은 공감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또한, 궁금한 점이나 다뤘으면 하는 주제가 있다면 언제든 편하게 알려주세요.

 

 

전체 요약

 

  1. 6.27 대출 규제 이후 변화한 부동산 시장 동향을 짚어보고,
  2. 전세 대한 우려 속에서 ‘저렴하고 안전한 전세’ 찾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3. 그리고, 투자자라면 반드시 주목해야 할 지역과 조건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6.27 대출 규제 후, 시장 관망세

 

6.27 대출 규제는 서울 부동산 시장에 단기적인 충격을 주었지만, 여전히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급매로 매물을 내놓을 매도자는 없고, 많이 오른 가격을 받아줄 매수자도 없어 관망세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서울 주요 구별 동향을 보면, 서초구(0.21%→0.16%)와 송파구(0.41%→0.38%)는 상승세가 다소 둔화된 모습을 보였지만, 강남구(0.11%→0.15%)는 상승 폭이 확대되었습니다. 특히 강동구(0.07%→0.14%)는 직전 주에 비해 상승 폭이 두 배로 커졌으며, 강북 지역에서도 성동구(0.22%→0.33%), 광진구(0.17%→0.24%), 용산구(0.17%→0.22%) 등에서 상승 폭이 눈에 띄게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8월 첫째주 한국부동산원 시도별 아파트 매매가격지수 변동률

 

서울 주택 매매 소비심리지수는 5월 150.3에서 6월 18.8포인트 급락하며 매수 심리가 위축되었습니다. 

거래량 감소와 정부의 추가 규제 발표에 따라 추석 이후 부동산 시장 방향은 크게 달라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전세 대란 우려, 서울 주요 단지 매물 부족

 

전세 시장은 점차 긴장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8월 1일 기준, 서울 아파트 전세 매물은 대출 규제 직전인 6월 27일보다 약 2.6% 감소한 11만 7,045건으로 집계되었습니다. 매물의 감소와 함께 전세 가격은 26주 연속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송파구 문정동의 '문정래미안'(1,696가구), 장지동의 '송파더센트레'(1,139가구), 중랑구 신내동의 '신내우디안1단지'(1,402가구), 은평구 응암동의 '백련산 SK뷰'(1,305가구) 등 대규모 단지에서는 전세 매물이 거의 바닥난 상태로, 시장 불안감을 더욱 부추기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 https://news.nate.com/view/20250804n02278)

 

 

저렴하고 안전한 전세 매물을 찾고 계신가요? 

 

과거 전세 사기 피해를 당했던 아픈 경험이 있어, 전세 찾으시는 분들께 도움을 드리고 싶었습니다. 

무료로 배포하는 서비스이니, 많은 분들이 사용해 주셨으면 좋겠네요.

 

  1. 시세 대비 저렴한 전세 매물을 '급매율'로 비교할 수 있으며,
  2. 지역/전세가격/융자금/층/향/방수/욕실수/아파트구조(계단/복도식)/연차/역까지 도보시간/입주가능일/URL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 칼럼에서 자세히 안내드리고 싶지만, 지면 상 제약이 있어 이미 상세히 작성된 블로그를 첨부합니다.

 

 

전세 검색 서비스 화면

 

 

 

투자자라면 반드시 주목해야 할 지역과 조건

 

투자 전략에 대해 조심스럽게 말씀드리자면, 

약 8억~12억 원대 역세권에 위치한 10년 이내 준신축 아파트, 1,000세대 이상의 대단지 내 시세 대비 저렴한 매물이 좋은 접근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유는 다음 칼럼에서 이야기 하겠습니다.

 

하·수·구·탄·광·촌 (하남/수지/구성남/동탄/광명/평촌)
최근 개발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어, 향후 가치 상승 잠재력이 큽니다. 
특히 교통 편의성과 함께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대의 매물이 많아,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노·도·강(노원/도봉/강북) 및 금·관·구(금천/관악/구로)
이 지역은 이미 안정적인 수요층을 갖춘 곳으로, 대규모 아파트 단지나 역세권 소재의 아파트가 많아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들 지역은 입지와 편의성에서 유리한 점이 많아,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투자처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마치며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이 앞으로의 칼럼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다음 칼럼에서는 여러분의 선택을 받은 지역의 ‘급매’ 매물을 집중적으로 다뤄보겠습니다.

 

칼럼을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댓글


주아팬더
25. 08. 08. 11:57N

오늘도 시장을 알아보는 과정을 말씀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