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온튜터님과 마그둥이들과 함께 비교 분임지역에서 지난주 튜터링데이를 진행했습니다.
오전에는 비교 분임지역에서 다같이 분위기 임장을 하였는데 날씨는 많이 더웠고 불쾌지수가 높은 습함을 느꼈지만 마곤 튜터님 및 마그둥이들과 함께 하여 오전내내 즐겁게 임장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오전 임장을 하면서 한가지 얻어갈 수 있었던 것은 바로 단지에 “안정감”이 있는지 없는지가 중요하다는 것이었습니다. 단지의 안정감은 단지에 들어갔을 때 느낄 수 있는 안정감으로써 단지가 크고 동간거리가 넓고 환경이 잘 되어 있어 살고 싶어지고 편안해지는 느낌이라고 간단하게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음에 단지 임장을 하면서 각 단지가 사람들에게 안정감을 주는 단지인지 아닌지를 판단해보는 시도를 하면서 습관을 만들도록 할 것입니다.
오후에는 잘하는 마그둥이들의 사전임보 발표를 들으면서 임보를 어떻게 쓰면 좀 더 잘 쓸 수 있을지 BM할 수 있었고 아래 내용들이 나의 임보에 이번에 추가해보고자 하는 BM Point입니다.
1. 생활권 구분할때 각 생활권이 가진것과 가지지 못한것 넣어보기
2. 전세지수, 매매지수를 공급량과 관계지어 적용해보기 - 공급이 들어온 위치도 보면서 같이 생각해보기
3. 각 섹션별로 정리(One Page) 적용해보기
4. 업무지구 통근시간 적용할 때 생활권별로 구분해서 적용해보기
5. 가설 및 검증 적용해보기(단지분석 시에 적용해보기)
6. 시세 파트에 매매 전세 거래량 및 KB시세 넣어보기
7. 분위지도/택지지도(택지정보시스템에서 볼 수 있음) 넣어보기
8. 지하철 승하차 인원 넣어보기
9. 기피시설(혐오시설) 넣어보기
위 BM Point들을 이번 앞마당의 최종임보 전까지 적용하여 이번달 목표로 했던 더 나은 임보를 쓰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입니다.
오전, 오후 튜터링 데이를 마치면서 좋은 튜터님과 좋은 동료들과 하루를, 그리고 한달을 같이 할 수 있어서 너무나 감사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마그온튜터님과 마그둥이들이 더 높은 곳을 향하여 전진하면서 정상에서 만나 웃을 수 있는 사람들이 되었으면 하고 간절히 바래봅니다!!!
댓글
마벨님 ~ 저도 다음부터 단지임장할 때 안정감을 주는 단지인지 판단하면서 임장을 해봐야겠습니다 ! 최임 전까지 BM 포인트 모두 적용 파이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