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멘토님, 튜터님, 선후배 동료분들 궁금한게 있어 질문드립니다
호갱노노 어플을 보면 공립초, 혁신초 또 사립초가 보일때가 있는데요
보통 학급당 학생수 과밀학급이 좋은것으로 알고있는데데위 학교 종류에 따라 달라지는 투자포인트가 있나요?
그리고 사립초는 보통 지원형식에 연 학급비가 좀 나오는 걸로 알고 있는데 사립초랑 생활권이랑 그럼 관련이 없는건지 궁금합니다!!
댓글
이야기하신대로 일반적으로 아무래도 학급당 학생수가 다른 곳들보다 많다면 아이를 키우기 좋은 환경이라고 이야기할 수 있기 때문에 선호도가 높은 곳이라고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사립초의 경우는 아무래도 흔하게 갈 수 있는 곳이 아니고 돈을 지불하며 다니는 곳 만큼 그런 초등학교 있는 곳이라면 소득 수준이 상대적으로 높다고 이야기할 수는 있을 것 같네요 :) 다만 꼭 사립초등학교 있다고 해서 입지가 더 좋다라고 생각하시기보다는 그 이외 부분들도 같이 고려하셔서 생각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페퍼민T님! 초등학교 종류에 따라 투자포인트가 달라진다고 보기에는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아파트가 싸냐 비싸냐가 가장 중요하기 때문이죠 ㅎㅎ 하지만 초등학교는 생활권의 수준을 판단해볼 수 있는 작은 요소가 될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학교 주변에 더 고급 학원이 있다거나, 학부모님들이 아이들을 기다리면서 즐길 수 있는 까페나 유기농마트 상권이 있다거나 이런 부분을 더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립학교 근처에 도보로 통학 가능한 아파트 가격이 더 높게 형성되었나?도 함께 체크해보세요~!
안녕하세요 페퍼민T님 ^^ 아래 잘 말씀주셨다시피 초등학교 하나로 투자포인트를 정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다만 초등학교 학급당 학생수가 많다는 것은 아이 가진 부모님들이 선호하는 생활권이라고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초등학교 배정에 따라 단지 간 선호도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을 단지 비교시 더 디테일하게 비교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파이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