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고민이 있을때마다 월부가 먼저 생각납니다ㅎㅎㅠㅠ
투자자로서 하나 일 해결하면 뭔가가 또 있네요..
이번에 9월달에 새로 입주한 세입자분이 전세잔금날 현관문에 국가유공자 명패를 떼달라고 요청하셨습니다.
(제가 매수할때부터 있었던 명패이고, 전 세입자분은 별 말씀없이 거주하셨습니다)
사실 집 자체의 하자 문제도 아니고, 처음부터 요청하신 것도 아니고 잔금날 말씀하신거라
꼭 들어드릴 필요는 없지만 세입자와의 좋은 관계를 위해 웬만하면 들어드리려고 합니다.
그래서 여기저기 인터넷에서 열군데 넘는 업체를 검색해 견적내보니
명패 제거+페인트 벗겨질시 추가 도색비용 하면 못해도 30~37만원이더라구요..
전에 숨고에서 도어락 교체나 방충망 교체도 10만원대로 해결했는데
작은 명패 하나 떼는데 너무 비싸더라구요ㅠㅠ
(숨고가 더 저렴할 것 같아 숨고에도 찾아봤지만 숨고에는 현관문 명패 제거 관련 업체를 못찾았습니다!)
사실 내년에 매도 계획이 있어서 매도할때 집 잘 보여달라는 부탁도 드려야해서 세입자분의 요청대로 해드리려고 하는데 생각보다 금액대가 있어서 고민이네요..ㅠㅠ
혹시 현관문 명패 제거 저렴한 업체 알고 계신 곳이나 꿀팁 있으실까요?
금액대는 있지만 세입자분의 요청 들어드리는게 좋을까요?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안녕하세요 프리링님 :) 정말 투자는 대응의 영역이네요!ㅎㅎ 최대한 제거하는 방법 알아보고 비용이 크지않으면 해드릴 것 같은데요, 국가유공자 명패에 대해 찾아보니 공공기관(국가보훈처, 지방 보훈청)에서 지급하고 제거/변경도 공식 절차에 따라 이루어져야한다고 합니다. 잘 알아보면 공공기관에서 제거해주실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공공기관에서 안해주시고 자체 제거해도된다고 하면 업체를 추천받거나 비용을 문의해서 해당 비용으로 다른 업체 네고를 해볼것 같고요~ 관리사무소나 동네 인테리어/집수리 업체에도 문의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런 번거로운 과정을 세입자분께 말씀드렸을때 요청을 거두어주시면 넘 좋겠네요..! 화이팅입니다 리링님!
안녕하세요. 프리링님~! ㅎㅎ 후추보리님 말씀처럼 국가유공자 명패는 본인이 다는 것이 아니라 국가기관(지방보훈청)에서 달아주기는 하지만, 제거까지는 한 번 체크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보유 중인 아파트가 속한 지역을 관할하는 보훈지청에 문의하는 것이 정확해보이고, 기관 홈페이지 가신 다음에 '명패 달아드리기 사업' 담당자에게 문의를 해보시면 됩니다. (그냥 명패라고만 검색하면 너무 많이 나오더라고요) 그 후에 명패 제거를 개인이 부담해야 한다면, 비교 견적을 통해서 가격이 저렴한 업체를 찾아보고 진행할 것 같습니다. 내부 인테리어가 아니기 때문에 가성비를 기준으로 선택해도 괜찮지 않을까 싶네요 ㅎㅎ
프리링님 안녕하세요. 위의 분들이 이미 답변 잘 달아주셨네요~! 저도 동의하는 부분이 많습니다. 혹시라도 개인이 비용 부담 해야한다면 저도 30만원 선까지는 해드릴 것 같습니다! 임차인분과의 관계도 중요한 것에 저 역시 동의하는 바입니다. 이렇게 하더라도 잘 안되는 분들이 꼭 있기는 하지만요. 대응해나가시면서 친절하게 해드리는 프리링님 멋지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