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수강후기

[열중 47기 59조 다카s] 기준과 잃지않는 투자

25.09.26

직장인이 10억 달성하는 법, 열반스쿨 중급반

안녕하세요

다카입니다 :)

이번 열중반 마지막 강의는 주우이 멘토님과 함께 했는데요

주로 수강생들의 궁금한 점을 시작으로 멘토님의 생각과 인사이트, 적용할 점으로 넘어가면서 강의가 진행됐습니다. 

멘토님께서 말씀하셨듯이 언젠가 내 질문이 될 수도 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또, 제가 그 질문에 답 해줄 수 있을 때 나도 성장했구나를 느낄 수 있으므로 계속해서 혼자 답을 하며 멘토님과 생각을 맞춰보려 노력했습니다.

결과는… 아직 부족하구나를 많이 느꼈습니다 ㅋㅋㅋ

개인적인 질문 외에 수도권 vs 지방 중 어떤 단지를 매수할 것인가에 대해 고민해봤는데, 저랑 멘토님과 생각이 달랐습니다. 이유는 매수 하는 것보다 보유 하고 매도하는 것까지 생각했을 때 수도권이 좋다는 것입니다. 저는 더 벌 수 있는 투자만 생각 했는데 투자는 거기서 끝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보유하고 매도하며 수익을 내야 하는데 상대적으로 지방은 매도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요즘 많은 분들이 수도권 시장 분위기로 인해 조급해 하는 것 같습니다. 강의에서도 느낄 수 있고 주변 동료들 중에서도 그런 느낌을 받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막상 나도 저런 순간이 되면 평정심을 찾을 수 있을까? 에 대한 생각도 강하게 들었어요. 제 상황에 수도권 투자가 불가능 하므로 방관(?) 하는 느낌으로 있는데 이게 과연 성장하는데  도움이 될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투자 할 수 없어도 수도권 흐름은 반드시 알아야 하기 때문에 조금 더 관심을 갖고 모의투자도 하면서 수도권 느낌 잡아야겠습니다.

 

구축에 대한 생각을 나눠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최근 평촌 임장을 했었는데, 지방에서 올라온터라 수도권 구축을 어떤 기준을 가지고 바라봐야 하는지, 평수는 어떤지 등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 수리까지 적용해야 할 정보들을 많이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비교평가부터 구축, 개인 투자 고민, 투자 방향성 등에서 큰 궁금증들을 다뤄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요즘 저의 고민과 비슷한 내용이 있었는데요. 최근 임장도 가지 않고 임보도 쓰지 않다보니 예전보다 처지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의욕도 없어지면서 어떡하지.. 고민했는데요

그럴때일수록 루틴을 만들고 더 바쁘게 살면 슬럼프가 올 틈이 없다는 말씀이 인상깊었습니다.

저도 한참 몰입해서 집중 할 때는 이런 고민 할 겨를 없이 열심히 했던 것 같거든요

다음달 실전반에서 조금 더 타이트하게 텐션 유지하면서 다시 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짱비비
25. 09. 27. 00:18

오!! 다카님 원씽을 해내셨군요! 오늘 하루도 한발자국 앞으로 나아간 다카님 응원합니다!!👏😊

코코넛56
25. 09. 28. 16:49

다카님 완강,후기 고생하셨습니다! 다음달 부터 임장 시작하니까 더더 힘내봐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