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부동산Q&A

매도시 부동산에 집을 내놓을때 방법이 있을까요?

25.09.30

제가 질문글을 많이 올려서 도움받고 있는데요 ㅜ

하나하나 진행이 어렵네요. 

 

 

부동산에 내놓을때 어떤 전략을 세워야 될까요?

데드라인이 있는 상황에서 매도를 해야되는 경우입니다.

 

전략적으로 가야 될것 같은데, 

 

일단 적극적으로 해주시길 바라는 마음에 2군데에만 내놓았습니다.  신경써달라고 말씀드렸고, 시간 지났는데도 물건 안팔리면 다른 부동산에 많이 내놓겠다. 말씀드려논 상황인데요.. 

 

그동안 매도 시세나, 분위기 파악때문에 여기저기 부동산에 전화했었는데, 그분들한테 전화와서.. 같은 가격으로 내겠다고 말씀하셔서. 일단 다시 연락드리겠다고만 했는데.. 매도할때 어떻게 내놓아야할지부터 감이 안오네요.. 경험있으신분들 조언 부탁드려요 ㅜ.ㅜ  

 


댓글


리스보아
25. 09. 30. 17:55

안녕하세요 귤타민님 매도로 고민이 많으시군요! 매도에 적극적이신 사장님께 잘 내놓는게 중요할 것 같은데요 , 내가 쓰는 번호 외에 다른 번호로 매수자인것처럼 그 생활권 비슷한 가격대에 집을 보는 사람처럼 했을때 적극적으로 물건 브리핑하고 나서시는 사장님이 계시다면 해당 사장님들께 매도 할 가격이나 조건들을 협의해서 우선 내놓고 진행해볼 것 같습니다! 매도까지 잘 마무리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드림텔러
25. 09. 30. 17:57

귤타민님 안녕하세요~ 지금처럼 적극적으로 해주시는 사장님들 위주로 내놓으면 좋을 것 같고 데드라인이 있는 상황이면 네이버 부동산에서 1등 물건으로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른 번호 사용해서 매수자 컨셉으로 전화 해보시고 브리핑 되는지 확인해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감사합니다.

유르
25. 09. 30. 21:54

안녕하세요 :) 매도를 위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 지역에 따라 / 단지에 따라 분위기 (매수세, 매물 갯수 등)가 다르기 때문에 특정하기는 어렵지만 매도하기로 마음을 굳히셨다면, 그리고 다음 매수 혹은 갈아탈 물건이 있으시다면 보다 적극적으로 임해보시는 것도 방법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보통 친한 혹은 근처 부동산 한두곳에 내놓고 기다리지만 생각보다 보고가는 손님이 없거나, 연락이 없는 경우도 있는데 이는 내 물건이 상태(동, 층, 향, 수리상태 등 조건 전체적인 부분)에 비해서 가격이 적정하지 않거나 사장님들께서 손님에게 더 우선적으로 브리프하는 물건이 있기 때문일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이런 전반적인 사정을 집을 내놓는 우리들도 어느 정도는 알고 있어야 하기에, 번거로우시겠지만 물건 내놓은 후에도 사장님들과 연락 하시며 추이를 살피고, 이정도로는 부족하다 싶으시면 부동산을 확대해서 쭉 내놓는 것도 방법이세요 그리고 네이버부동산 뿐만 아니라 호갱노노, 당근마켓을 통해서도 요즘은 물건을 많이 내놓더라구요. 생각보다 실제 직거래 희망하시는 분들 혹은 물건지가 아닌 부동산 사장님들도 연락 주시구요 귤타민님의 성공적인 매도를 응원 많이 드리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 )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