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강력한 정부의 수요/대출 억제책에도 불구하고 가파른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는 서울, 수도권 지역에서 한정된 투자금 대비 마땅한 투자처를 찾는데 어려움을 가지게 된 후 지방을 체계적으로 알려주는 월급쟁이부자들의 지방투자 수업을 신청하게 된 것은 좋은 시도임이 틀림없습니다.
수도권에서 앞마당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온 배경에서 지방투자기초반 1강은 기존 수도권을 바라보는 관점을 일정 부분을 교정하는 가이드라인을 알게 해주어서 감사했습니다.
수도권에서 절대적인 가치를 지닌 요소는 교통인데 즉, 강남 업무 지구까지 얼마나 빨리 도달할 수 있는가라는 가치판단 요소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에 따라 가치와 가격을 따져 나가게 되면 거의 실수할 확률이 없지만 지방에서 교통 부분이 차지하는 가치는 절대적이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사실 지방에서 주요 업무지구까지의 이동은 대중교통보다는 자차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기에 밀집도가 수도권처럼 높지 않은 상황에서 다른 요소 즉, 양질의 교육 서비스에 얼마나 접근할 수 있는가 또는 누구나 선호하는 넓고 쾌적한 신축 주거시설을 향유할 수 있는지 등이 더욱 중요하다고 할 수 있고 이것은 그대로 단지의 가격에 반영되는 것을 예시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지방의 경우 A 지역을 예시로 다룬 지역 분석에서는 A지역이 여전히 매력적인 구간이며 직전 최근 연도 기간의 공급 부족으로 인해 전세 품귀 현상이 가속화함에 따라 매-전 차가 급속하게 좁혀지고 있어서 아직도 매수 기회를 주고 있다는 점이 매력적으로 보였습니다.
A 지역의 분석 기준으로 제시된 6가지 판단 요소는 매우 유익했습니다. 그 중 가장 시사점이 큰 부분은 상위 5대 조건을 제외한 나머지 단지에 대하여 아무리 저평가 및 적은 매전차라 할지라도 투자해선 안된다는 가이드 라인이었습니다.
지방 투자에 초점을 둔 강의를 통해 선이해를 가지지 않는다면 자칫 실수할 수도 있고 이는 긴 암흑기를 거쳐 수익 구간을 만나지 못하고 매도해야 되는 뼈아픈 상황을 맞이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인상 깊었습니다.
A지역 분석을 통해 가진 이해를 바탕으로 이번 임장지에서 세밀한 구분과 고민을 담아낼 수 있도록 남은 일정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을 하게 된 1강 수업 감사합니다.
댓글
씨세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