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부동산Q&A

다주택 VS 똘똘한 한 채 - 철산자이 청약당첨 (제발 도와주세요ㅠ)

25.10.15

안녕하세요

월부에서 이제 막 실준반을 열심히 하고 있는 부린이입니다..

 

앞마당 1개를 이제 막 만들고 있던 중, 청약은 어떤 건지 경험해보자는 마음으로 철산 자이에 신청했는데...
오늘 아침에 정말 뜻밖에도 당첨 문자를 받았습니다. 🎉

 

기쁜 마음도 잠시, 이제 현실적인 고민이 시작됐어요.

월부에 들어와서 강의를 듣다보니 내집마련보다 다주택이 빠르게 돈을 벌 수 있을 것 같아 열심히 앞마당을 만들어보려고했는데 갑자기 청약에 당첨이되서 좋으면서도 고민이되는것같습니다.

 

철산 자이는 분양가가 높아서 최소 29년까지 제 종잣돈에 대출까지 묶여서 다주택을 포기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29년 입주이고 대출과 모은 종잣돈이면 힘들지만 감당 가능할 것 같아요!!!)

 

철산 자이가 입지가 좋은데 분양가가 높은편이라 그 정도의 가치가 있는건지 의문입니다.(똘똘한 한 채로 철산 자이가 맞을까요?ㅠㅠ)

제가 당첨된 것은 단지는 좋은편인데 저층입니다ㅠ 향후 프리미엄 형성에도 영향을 줄까봐 걱정이에요.

주변 신축단지 시세를 보니 10억+@이라 괜찮을 것 같은데 

어떤점들을 고려해서 선택해야 할 지 막막해서 도움 요청드립니다!!

 

 


댓글


드림텔러
25.10.15 10:36

나힘님 안녕하세요~ 청약 너무 축하드려요!! 스스로 판단하기 어렵다면 월부닷컴에 있는 투자코칭을 꼭 받아보시면 좋겠습니다. 다주택을 목표로 하고 있다가 분양 받은 집을 지켜야 할지 고민이 될 것 같아요. 분양 받아서 지키고 나중에 자산재배치를 통해 다주택으로 갈 수도 있으니 순서의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투자코칭을 통해 꼭 방향성 다시 한 번 점검 받으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운조creator badge
25.10.15 10:45

안녕하세요 나힘님 우선 청약 당첨 너무나 축하드립니다!! 다주택투자와 똘똘한 한채를 고민하고 계신것 같습니다. 우선 철산자이 84타입이 분양가가 15억 선인데 나쁘지 않은 가격이라 생각 됩니다! 실거주를 위해서 종잣돈을 계속해서 모아나가셔야 할 것 같다고 말씀 주셨는데 철산역 자이 아파트는 전매제한이 1년으로 1년뒤면 분양권을 거래할 수 있습니다. 분양권에 당첨됐으니 이제 다주택은 못한다는 관점보다 최소한 1년정도는 계속해서 공부해 나가시면서 부동산 시장 흐름과 상황을 보면서 그때에 맞는 결정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상황에따라서 내가 생각하지 못했던 좋은 방향이 많이 있기에 생각을 열어두고 시간을 가지고 고민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시한번 청약당첨 너무 축하드립니다!! : )

짱2
25.10.15 11:51

안녕하세요 나힘님, 청약 당첨 너무 축하드려요~ 다주택자로 가야겠다 어렵게 마음 먹으셨는데 덜컥 당첨이 되서 마음이 어려우신 것 같아요. 위에 운조님께서 너무 말씀을 잘 해 주신 것 같은데 저도 생각이 똑같아요. 주변 시세도 알아보셨으니 분양가의 금액이 나쁘지 않다는 생각은 가지고 계실거고~ 그게 있어서 다주택자가 안된다 생각하시기 보다는, "내가 공부할 시간을 벌었다! 싸게 분양을 받았으니 매도할 시점에 내가 투자금이 생길테니 열심히 앞마당을 만들어두자" 라고 생각해 보심 어떨까요? 물론 입주가 29년이라 너무 오래 아니야~? 라고 생각하시겠지만, 꾸준히 공부하시다보면 대응 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빠이팅입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