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식부자] 2026이 두렵지 않다. -투자코칭 후기

26.01.13 (수정됨)

안녕하세요. 자식부자입니다.

그동안 꿈만 꾸어 오던 투자코칭을 2026 1월에 남편과 함께 받게 되었네요. 너무 소중했던 시간을 후기로 남깁니다.

 

#투코 신청
그동안 여건이 안되었는데 사고(?)처럼 했던 1호기와 앞으로의 방향성 등에 대해 고민이 깊어질 때쯤 저에게도 광클 성공이라는 기회가 주어졌어요.

투코때문에 새해가 기다려질 정도로 간절했어요.

 

#투코 당일

드뎌. 

1월 11일.

그동안 아이들 키우느라 우리 부부만의 외출이 언제였는지 기억도 안나는데 기차타는 순간부터 넘 기분이 좋았어요^^

점심도 대충 먹고 좀 일찍 월부사옥으로 들어갔는데 매번 저혼자 들어갔던 곳을 신랑과 함께 들어가니 넘 감개무량하더라구요. ㅠㅠ

5층에 도착하니 잔잔한 음악과 함께 웰컴 카드, 간식 등이 저희를 위해 마련되어 있었어요. 추위를 뚫고 일찍 도착한 보람이 있네. 이러면서 신랑과 커피를 홀짝이고 있는데 저희 담당이신 프메퍼 튜터님께서 아직 상담시간 전인데 들어오라고 하셨어요. 

떨리는 맘으로 코칭룸으로 향했어요. 매일 칼럼에서 만나던 프메퍼님 실물을 뵈니 넘 좋더라구요.

 

저희 집 재무상황을 보시고 7식구가 이 정도면 넘 잘하고 있다라고 말씀해주셔서 일단 넘 안도감을 느꼈어요.

그리고 1호기 투자도 행동한 것에 대해 칭찬을 해주셨고, 그보다고 1호기 후 비슷한 급지 앞마당 만들면서 1호기 한 단지와 비교평가를 거쳤던 행동에 칭찬을 해주시는 데 넘 위로가 되더라구요.

1호기 후 마음이 넘 힘들었는데 비교평가과정 거치면서 한층 더 성장했다는 느낌이 들었거든요. 그것을 칭찬해주시니 더욱 힘이 나더라구요.

그리고 무엇보다 튜터님께 감사한 것은 저희 부부가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 지 구체적으로 알려주시고 목록화 해 주셔서 방향성을 확실하게 잡을 수 있었어요.
1. 순자산 20억 될 때까지 공격적 투자하기. (2호기 하면서 동시에 서울 앞마당 넓히기)

2. 0호기 해결하기(증여 또는 가족간 거래)

3. 1호기 복기하기(당시에 같은 투자금으로 할 수 있었던 더 좋은 단지들 모조리 찾아 비교평가하기)

4. 1호기 갈아타기 준비 항시 하기

*매도의 3가지 조건 기억하기

  1. 목표 수익률 달성했을 때
  2. 더 좋은 자산으로 갈아타기 할 때
  3. 매도하지 않으면 망할 때 (저환수원리 적용해 샀으면 3번 상황은 패쓰)

 

투코 끝나고 프메퍼님과 사진도 찍고 정말 환하게 웃으며 신랑과 손잡고 월부 건물을 나왔어요. 신랑이 튜터님과 제가 대화하는 것을 보고 멋있었다고 하더라구요. 정말 열심히 공부한 것을 알 수 있었고, 더 적극적으로 밀어주겠다고 하면서 “내가 장가 참 잘갔어”하는데 맘이 뭉클했어요. 

어제 신랑이 투코 녹음한 거랑 필기한 것 한글파일로 다 정리했더라구요. 같이 복기하려구요.

이렇게 저희 부부에게 큰 위로와 용기 그리고 방향성을 진심으로 전해 주신 프메퍼님 너무나 감사드려요.

늘 지켜봐 주세요!!!!!


댓글


메린남편
26.01.13 10:27

부자님, 26년도 응원합니다!! 파이팅입니다!!

해피만땅
26.01.13 10:29

지식부자님~ 넘 멋있습니다👍 가정도 투자도 넘 잘하시고 계시네요 같은 워캉맘으로써 배우고 응원 합니다🤗

건강한사과
26.01.13 10:29

남편과함께 공감하며 투자자로서 나아가고계신부자님 부럽고멋지십니다!! 26년도 함께 화이팅해보아효:) 화이팅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