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내집마련 중급반 22기 31조 부린이부른이] 갱지지 튜터님으로부터 배운 겨울의 중요성! 조장튜터링 후기

26.02.12

안녕하세요. 부린이에서 부른이가 되고 싶은 부린이부른이입니다~

 

이번 후기는 내집마련이 어려운 월부 수강생들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갱지지 튜터님과 함께 한 내집마련 중급반의 조장튜터링 후기입니다.

 

튜터링에서 배운 점

 

(1) 시장이야기

갱지지 튜터님께서는 본격적인 상승장이 오게 되면 사람들이 지하철 노선을 따라 집을 구하기 시작하고, 비교적 상급지와 하급지에서 혼재된 가격이 정리된다고 이야기해주셨는데요.

아직까지 모든 단지의 가격이 상승하지 않았기 때문에 저희에게 기회가 남아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2) 지역이야기 

1기 신도시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셨고, 각 신도시는 마을의 명칭이 있고

그 신도시에서 선호하는 요소를 명확히 가진 단지를 구분할 줄 알아야한다고 하셨습니다.

평촌의 학군을 가진 단지는 어디까지인가를 정의할 수 있어야하고, 튜터님의 설명을 들으니 이해가 쏙쏙 됐습니다. 

 

(3) 단지이야기 

사람들이 상대적으로 살고 싶어하는 지역이더라도, 모든 단지가 덜 살고 싶은 지역의 단지보다 좋은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려주셨습니다. 가격대 레벨이 다르거나, 그 지역에서도 선호하는 단지인지가 중요하고, 거기에 맞춰서 나는 어떤 실거주 장점을 택할것인지가 중요하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튜터링에서 인상깊은 점 또는 적용할 점

 

(1) 내가 설득하고 싶은 사람이 얻을 것을 그려줘야한다.

설득에 관해서 갱지지 튜터님이 말씀해주신 내용이 저는 크게 와닿았는데요.

누군가를 설득하려면 내가 이런 말과 행동을 통해서 상대방이 어떤 것을 얻어가는지 상상할수 있도록

그림을 그리듯이 설명해줘야한다고 하셨습니다.

순간 듣고나서, 이렇게 지혜로운 방법이? 라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어떻게 튜터님은 이런걸 바로바로 생각하실까 신기했습니다. 

사람을 설득하는 방법에 대해서 관심이 많았던 저는 아직까지 실천해보지 못한 방법이지만 꼭 적용해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2) 자산이 있으면 걱정이 줄어든다.

미래에 대해 고민이 있던 튜터님에게 너나위님이 자산이 있는데 무슨 걱정이냐며, 너무 먼 미래를 걱정하지 말라고 하셨던 이야기를 해주셨습니다. 

생각해보면 저도 자산을 취득하고 걱정이 많이 없어졌다고 생각했는데, 어느 순간 또 오지도 않은 미래를 너무나 걱정하고 있는 제 자신을 발견할 수 있었는데요.

예전보다 나아진 상황에 감사하며, 다가올 미래를 설레는 마음으로 준비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3) 성공에 있어서 겨울은 시스템의 일부다.

많은 사람들이 겨울의 시간을 보내고 있으면 실패라고 생각하지만, 사실 그 겨울조차 시스템을 만드는 과정의 일부라는 이야기를 해주셨습니다. 

원하는 결과를 얻으려면 무수히 많은 시행착오를 겪고 좌절도 하겠지만, 그 모든 것이 시스템의 일부라고 생각을 하니 마음이 편해지고 여러 문제에 부딪혀봐야겠다는 자신감도 생겼습니다. 

 

 

후기를 마치며

 

 

조장님들은 본인의 내집마련뿐만 아니라 조원분들의 내집마련을 어떻게 도울수 있을지 고민을 털어놨는데요.

저도 갱지지 튜터님께 질문을 드렸고, 튜터님께서는 너무 투자관점에서 대안을 생각해서 이런 단지도 있는데? 라기보다, 조원분들이 거주반경이 어느정도 정해져있다는 것을 존중해줘야한다고 하셨습니다. 

내집마련은 투자와 완전히 똑같지만은 않다는 것! 

튜터님의 조언을 참고해서 저와 조원분들의 내집마련을 돕겠습니다. 

 

모두들 지칠법한 목요일 저녁에 3시간 넘게 조장님들의 고민을 해결해주신 갱지지 튜터님!

오늘도 겨울이라면, 오늘도 시스템의 일부인 날이라는 것을 알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갱지지creator badge
26.02.13 10:11

ㅎㅎㅎ조장님 든든하게 매일 카톡방 계셔주시고 튜터링도 참여해줘서 고마워요 💗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