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은 동대구역 근처 신음동/신천동 300세대 이상 신축들을 보고 있습니다.
지방은 보통 84타입을 국평으로 보시는데,
다른 단지와 달리 동대구역 현재 대장아파트?인 더샵디어엘로의 경우 23평(실평수 59타입) 세대가 매우 많습니다. 다른 단지들은 30평, 40평대가 대부분을 차지하는데… 평수에 비해 비싼 금액이긴 하다는 생각이 들지만 근처 신축 단지들과도 가격은 비슷합니다. 그런데 특히 59타입이 많은 단지인 것이 매우 특이합니다. 이 단지는 어떻게 이해하면 될까요?
매수랑 별개로 특이해보여서 궁금합니다.
댓글
이게되네님 안녕하세요! 59 평형이 많다는건 같은 단지의 인프라를 여러명이 나누어서 사용한다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주차대수나 쾌적함 등이 대형평형이 있거나 84로 이루어진 단지들보다는 아쉬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부수적인 내용입니다. 디아엘로가 밟고있는 땅과 상품성이 59로 이루어졌냐 아니냐보다 더 우선하면 단지가치 파악에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수동구라고 불리는 입지와 짱짱한 연식은 59 세대수가 많음에 불구하고 충분히 사람들이 좋아하는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ㅎㅎ 이 부분을 더 염두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진심으로 응원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게되네님 ㅎㅎ 지방 평형에 대해서 고민하시군요. 물론 59가메인이냐 84가 메인이냐도 단지쾌적함이나 주차수 등에서 영향을 줄수는 있습니다. 다만, 그보다 더욱 중요한 것은 그 단지의 가치인데요. 가치가 좋다면 59타입이 많더라도 사람들이 꼭 살아야하는 이유가 생기고 그것이 선호도로 연결이 됩니다. 가치가 비슷하고 똑같다면 단지의 동간, 뷰가 더 좋고 쾌적함을 선택할수있지만 수성구와 붙어있고 연식이 좋다는점에서 충분히 가치가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 비교 잘해보시고 투자활동 화이팅입니다!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