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재테기 13억 찍고 38억까지 돈길만걷조 도니트리] 무지성 저축에서 돈 관리 방법을 완전히 바꿔준 재테크 기초반 후기!

26.05.27

3년 안에 1억 만드는 법 <종잣돈 모으기 기초반>

 

  1. 재테크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계기 

    - 어떤 문제를 해결하고 싶으셨나요? 

    ETF, 연금저축에 대해 알아보고 싶었습니다

     

  2. 한 달 전 vs 지금 나의 변화 강의를 듣기 전과 후, 달라진 점을 적어보세요 

    2-1. 💰 저축률은 어떻게 변했나요?

     

    저축률이 57%정도 나와서 처음에는 좋았지만 더 많은 비율을 저축하는 분들을 보면서 막연히 잘하고 있다고 생각을 했었는데 더 해야겠다고 생각을 바꿨습니다

     

  3. 재테크 기초반을 듣고 가장 크게 깨달은 점(느낀점)
    - 내가 잘 하고 있던 것과 몰라서 못했던 것을 적어보세요 :) 저축은 나름 잘하고있었지만 무지성으로 일단 넣었기때문에 무슨 항목으로 내가 지출을 하고있는지 몰랐고 통장쪼개기, 연금저축등 새로운걸 알게되어서 좀더 효율적으로 저축할 수 있게 생각이 바꼈습니다

     

  4. 앞으로 6개월 내 이루고 싶은 목표 

    지금처럼 모으던 돈으로 부동산을 위해 저축하고 지금까지보다 더 절약한돈으로 연금저축을 시작해볼까 생각합니다 

 


댓글

도니트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